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캐나다 입시가 궁금하다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물어보면 되지!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5. 10.

캐나다 입시가 궁금하다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물어보면 되지!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입니다. 요즘 미국이든 캐나다이든  9월시작의 대학 입학허가를 받으신 분들이 비자신청을 하느라 분주한 것 같아요. 이미 항공도 다 구입해 놓으셨고 비자만 손 꼽아 기다리는 것 같아요.  덩달아 유학원도  비자신청으로 바빠집니다^^

 

 

오늘은 캐나다상담 잘해주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캐나다 랭킹 10위권 대학교에 대해 안내 해드리고 캐나다의 입시에 대해서 소개 드려 보겠습니다.

 

 

캐나다 대학도 미국,영국 못지 않게  높은 퀄리티와 세계적인 인정을 받는 대학들이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캐나다 톱 대학이라면 아래를 가리키는 것 같아요.  아래 리스트는 주관으로 순서를 매긴거라서 순서에 대해서 개의치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캐나다 대학 TOP 10

 

1. 토론토대학  

2.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3. 맥길대학

4. 맥마스터 대학

5. 몬트리올대학

6. 알버타대학

7. 오타와대학

8. 워털루대학

9. 웨스톤대학

10.캘거리 대학

 

 

캐나다 대학에 필요한 입학조건과 구비서류에 대해서 안내드리자면~ 캐나다의 경우, 학교와 전공에 따라 필요한 조건과 서류가 달라지므로 지원하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입학조건과 구비서류를 요구하더라구요.

 

1) 입학신청서

2)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영문)

3) 영어점수(TOEFL 88점이상, IELTS6.5이상)

4) 추천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5) 오디션 또는 포트폴리오(미술/디자인/음악 전공지원자)

 

 

 

캐나다의 대학 입시는 주별로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캐나다  주(state)별  대학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BC 주

고등학교 졸업 (80점학점 + 수학, 영어평가)

영어 능력인증시험: 캐나다에서 3년~4년 이상 공부했을 경우 IELTS/TOEFL면제 (대학별로 상이)

11학년이나 12학년 영어 (프로빈셜 포함)에서 70% 이상의 Final Mark.

11학년과 12학년의 Degree Specific Requirements자격요건들 (12학년에서 최소 6과목 이상 수강)

Personal Profile 에세이 (봉사활동, 특별활동, 리더쉽 경험 등)

 

 

Alberta 주

고등학교 졸업 (80학점)

영어능력시험: 캐나다에서 3년이상 공부했을 경우 IELTS/TOEFLE면제

Academic한 12학년의 성적으로 5과목 평균을 냄

대체적 모든 학과의 입학 평균 점수는 70대 중반에서 80대 중반쯤

 

 

Ontario 주

고등학교 졸업 (80학점)

영어 12 프로빈셜 시험

12학년 과목에서 최소한 6과목 수강할 것을 권장

AP와 IB프로그램 Acceptable

영어능력 입증: 캐나다에서 4년이상 공부했을 경우 IELTS/TOFLE면제

 

 

캐나다 입시의 장점

학교성적 중심의 평가이고 12학년 성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적반영에 있어서 기본학습 능력과 전공관련 과목에 대한 성적을 반영합니다.  학생이 얼마나 공부를 성실히 수행했는가가 중요합니다.

토플점수는 iBT 90~100, Ielts점수는 6.5~7.0정도를 가지고 있어야 안정적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러나 꼭 이런 점수가 없어서 지원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넘버원유학 으로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캐나다입시에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넘버원유학을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세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여러분들의 유학에 보탬이 되는 청주 NO1 유학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