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캐나다 방구하기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5. 28.

#청주유학원 캐나다 방구하기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 원더실장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방구하는 팁을 써보려구요 

홈스테이에서 지내면서 차츰 캐나다 생활과 도시에 적응을 했다면 홈스테이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을 거에요. 청주유학원 원더실장도 홈스테이 경험이 있는대요~ 이런저런 이유로  나중에 학교랑 가까운 쉐어하우스로 이동한 케이스입니다.

 

 

쉐어하우스에서 사는 친구들이 부럽다면 이젠 직접 발품을 팔아 앞으로 묵을 방을 구해봐야 하겠죠~ 방구하는 것은  주변에서 방구해본  친구들이 잘 알려줬어요. 한국분들은 자기가 경험한 것들은 기꺼히 도와주고 싶어 안달나 있습니다.  방구하는 거 도움을 요청하면 아마 기쁘게 도와줄꺼에요.

 

방구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 셰어하우스)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리는데 아래는 밴쿠버 기준입니다.

 

 

비용

 

밴쿠버다운타운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다운타운의 방값은 매우 비쌉니다. 어학원들이나 취업처가 다운타운에 많기 때문에 다운타운에 살고 싶은 학생분들이 많아 대기자도 있는 경우도 있어요. 수요는 많고 공급은 적기 때문인지 집을 쪼개고 쪼개어 방이 아닌 곳을 방으로 개조 (사실은 불법)하여 메이트를 구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요. 다운타운은 유학생들이 많이 살고 싶은 곳이라 인기가 많아 예약을 하여 입실을 합니다.

 

 

 

1. 마스터룸

 

한국의 신축 아파트 안방과 비슷한 모습이에요.  2인이 같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집에서 가장 큰 방을 의미하며 화장실이 안에 딸려 있습니다. 그리고 방안에 드레스룸이 같이 있어서  가장 비쌉니다.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는 마스터룸은 족히 1200~1400불 이상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1인이 쓰는 경우는 드물고 보통 2인 이상이 같이 사용하는 편이에요.

 

2. 세컨룸

 

한국의 아파트에 아이방처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마스터룸보다는 작고  보통 1인이 혼자 사용할 수 있는 룸을 말합니다 . 마스터룸과는 다르게 방안에 화장실이 없기 때문 다른 룸을 쓰는 메이트와 화장실을 쉐어하게 됩니다.

다운타운의 세컨룸은 보통 800~900불을 예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운타운이라는 이점 때문에  홈스테이비랑 거의 비둥비둥해요  하지만 외곽지역으로 빠지면 500~600불에 좋은 컨디션의 세컨룸을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격때문에 망설이시면 다운타운과 거리가 있는 곳에서 구하셔야 해요.

 

3. 솔라

 

솔라는 사실 아파트의 베란다를 개조하여 침대와 책상을 넣어 만든 2~3평 방입니다. 방에서 보는 밖의 뷰는 정말 이쁘고 좋지만 베란다를 개조해서 만든 룸이라 겨울에는 매우 추울 수 있습니다. 보통  650~750불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4.  댄

댄은 그냥 창고를 개조한 2~3평 룸입니다. 룸에는 당연히 창문도 없어서 한국의 고시원 같이 침대 하나 들어가는 사이즈 크기라  내가 아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추천하긴 어렵습니다. 어떤 곳은 심지어 문이 없고 천으로 가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밤에만 주무시는 용도를 사용하시려는 분에게 맞는데 추천은 어렵겠어요. 가격은 500불~600불 하는 곳부터 찾을  수 있습니다.

 

5. 거실

타운타운에서 거실쉐어는 최소1명 이상의 룸메이트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어떤 곳은 거실 하나에 룸메이트 3~4명이 커튼을 치고 지내는 곳도 예상보다 많아요. 거실 쉐어는  3~4명이 거실에서 지내게 되면서 사생활이라는 것도 전혀 없고 더 큰문제는 계속 한국말을 쓸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영어배우러 큰 돈내고 캐나다에 왔는데 베스트 프렌드가 한국인 친구에요. ㅠㅠ  비용을 정말 아껴야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계약 전 한번 더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쉐어하우스 찾는 방법

 

웹사이트  Craigslist를 이용하거나, 한국인 커뮤니트 싸이트를 검색하면  방임대 광고를 보실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만으로 충분히 해소되지 않는 부분들은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의 수속학생이 되어주시면  자세히 안내 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인 숙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향과 목적에 맞게, 꼼꼼하게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캐나다전문가  청주 NO.1유학과 함께 진행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문자나 카톡으로도 상세한 상담 가능하니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캐나다방구하기#청주유학원

#청주캐나다유학원#밴쿠버어학연수

#캐나다어학연수#캐나다영어캠프

#캐나다학생비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