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영국 유학UK

청주유학원, 영국 파운데이션과정은 영국대학 들어가는 지름길!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7. 3.

청주유학원,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대학들어가는 지름길!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의 넘버원!! 청주 유학원 넘버원 유학입니다^^
푸르른 나무의 그늘이 고마워지고 있는 한주입니다.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해 보자구요.

 

오늘은 영국의 대학을 진학하기에 위해 많이 선택하는 파운데이션 과정 (학부예비과정)을  간략히 소개해보

겠습니다. 

 

 

무엇보다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한 입학과 졸업은 걱정하는 것보다 어렵지 않고, 마음먹고 열심히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과정임을 알려드립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외국 학생들이 영국의 대학교에 진학을 원할 때, 거치게 되는 1년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특히 진학 하고자 하는 학생의 국가의 고등교과과정이 영국의 대학교 학부과정으로 바로 입학할 자격이 되지 않거나 그들의 교육제도상의 교과 과정이 영국의 것과 상이한 나라에서 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한국학제는 대학교 입학 전까지 초, 중, 고까지 총 12학년까지 공부를 하지만 영국은 13학년을 공부하기 때문에 한국의 고졸자들은 파운데이션 과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Foundation 수업 구성

파운데이션과정에서는 학과목을 포함하여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영어능력과 학습기술을 배웁니다. 일반적으로

3~5개의 과목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으며,  일반대학교 학생 일정과 마찬가지로 9월, 4월 1월 에 개강합니다.

 - 수업과목: 일반영어+학습기술+3개의 선택과목


입학조건

대게  IELTS 5.5의 점수가 요구되며, 학과에 따라 IELTS  점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 인터뷰와 에세이 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지원은 각 학교별로 직접 지원하며 9월학기 입학 기준으로 늦어도 5월까지는 지원해야 합니다. 만일 1월에 개강하는 학부예비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경우 보다 높은 영어 성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장점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낮거나 검정고시 응시자도 입학이 가능하며, 요구되는 IELTS 점수 또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대학과정과 달리 대학 예비과정에서는 국제학생들이 영국 교육제도와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학습하여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한 반의 학생수를 15-20명 정도로 제한하고 밀도 높은 학사관리를 통해 높은 진학 성공률을 자랑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제공학교의 종류

 

사립학교: 사립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은 아직 대학교 혹은 전공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거나, 여러 학교 중 선택을 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비교적 소규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더 세힘한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 지원시 필요한 조언이나 절차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있고 각 대학들과 연계되어 있어 대학으로 일정 성적을 받았을 경우 입학이 보장이 되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학부설: 대학부설 파운데이션 과정은 학생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해당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 하는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으로 이수하는 경우 대부분 해당 대학교 학부과정으로 진학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학생처럼 대학교 기숙사를 포함하여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 대학 진학 시 필요한 파운데이션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영국 대학 진학을 위한 과정을 미리 알고 미리미리 준비해보세요. 넘버원 유학은 경험 많고 전문상담사가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 외 영국 유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으로 문의하세요.

높은 목표와 꿈을 가지신 분이라면 청주 유학원 넘버원 유학은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