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영국 유학UK

청주유학원, 영국갈때 잊어버리면 안되는 준비물!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5. 19.

안녕하세요. 영국 입국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리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영국 입국 시스템이 변경이 되었어요. 사실 변경이 된 거라기 보단 코로나 차단을 위해서 국가별로 입국조건이

달라진거네요 ㅎㅎ 5월 17일자에 변경된 내용 전달해 드립니다.

 


영국에서는 여름 관광시즌을 앞두고, 세계각국을 Green, Amber, Red으로 나누어, 각 그룹 마다 입국 조건을 지정하게 됩니다. 국가 리스트는 3주마다 갱신되는데, 한국은 이 리스트에서 Amber로 지정되었습니다.

한국분들은 영국입국시 아래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하단의 Amber Light의 입국조건을 살펴보세요.

 

Green Light : 출국전 PCR 검사 O / 도착 후 검사 없음 / 자가격리 없음
Amber Light :  출국전 PCR 검사 O / 도착 후 2일, 8일 후 검사 / 자가격리 10일 (4월 20일 현재와 기준이 같음)
Red Light : 출국전 PCR 검사 O / 도착 후 2일, 8일 후 검사 / 지정된 장소에서 자가격리


[설명]

Green Light는 성공적인 방역으로 코로나 19가 어느정도 안전이 보장된 국가들로 출국시 코로나 pcr음성확인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양성이 아니라면  도착후에 검사도 필요없고 자가격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Amber Light는 일반적인 위험국으로 입국은 가능하지만 영국 입국시 어느정도의 방역이 필요한 국가들입니다.

출국시 pcr 음성확인서를 소재해야 하고 2일째, 8일째에 코로나 19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0일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Red Light는  코로나 19 고위험국가입니다. 영국이나 아일랜드 국적, 영국에 체류허가가 있는 사람만 입국을 허용합니다. 혹시 고위험국에서 입국을 한다면 영국 정부가 지정한 호텔에서 격리를 해야 합니다.

 

 

Amber 리스트 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들은 여행 3일 전에 음성 결과를 증명하는 COVID-19 테스트를 실시해야 합니다.
영국입국 2일차와 8일차 COVID-19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영국 주소로 코로나 진단키트를 예약하셔야 하는데 비용은

약 210파운드이고 영국출발전 72시간 내에 진단키트를  예약하고 결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국입국 준비물

 

1.    승객위치확인서.  출국 48시간 전 에 승객위치 확인서(Passenger Locater Form)을 준비합니다. 이 양식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면 아래 링크에서 작성하여 전송하시면 됩니다.

https://provide-journey-contact-details.homeoffice.gov.uk/passengerLocatorFormUserAccountHolderQuestion

 

2.     코로나 PCR 음성확인서 출국기준 72시간 이내에 발행된 음성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영문을 발급되어야 하니, 영문으로 발급된 의료기관을 찾으셔야 합니다.

 

3.     숙소와 2회의 코로나 검사

 숙소의 경우 영국정부가 지정한 호텔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각 교육기관의 기숙사나 홈스테이도 가능합니다. 입국 후 2일차와 8일차에 PCR검사를 해야 하며  210파운드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영국 갈때 잊어버리면 안되는 준비물에 대해서 써 드렸는데요.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에서는 영국유학에 대한 모든 수속과정을 꼼꼼하게 진행드리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의 프로그램이나 입학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네임택을 참조하시어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