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영국 유학UK

청주유학원 영국학생비자 별 설명드려요!!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0. 5. 22.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5월의 화창하고 맑은 날씨처럼 늘 환한 일,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청주유학원에서 영국비자에 관한 내용을 쓰려고 합니다. 공부하는 목적으로 영국을 갈때는 기간에 따라 비자가 필요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요. 영국의 학생 비자 종류로는 6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STSV 6, 11개월의 경우엔 STSV 11 그리고 일반학생 비자 GSV로 나뉘어 집니다.

 

1.  STSV 6 (Short Term Student Visa 6)

 

 

STSV 6 (Short Term Study Visa 6)6개월  이하 학업을 신청할 경우 한국에서 별도의 비자 발급 신청이 필요없이  영국의 공항 입국 심사대에서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한 기간에 따라서 최대 6개월 체류 허가를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 형태로 발급 받습니다.

 

그렇다면 6개월 동안 체류가 가능한 관광비자의 차이는 무엇일까?그것은 관광비자로는 학업을 진행 할 수 없지만, STSV 6은 학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STSV 6로  입국심사시에  등록한 어학원의 입학허가서와 학비 납입 영수증, 영국에서 지낼 숙소증명서와 잔고증명서, 그리고 귀국항공권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STSV 11(Short Term Student Visa 11)

 

한국인이 영국어학연수시 가장 많이 발급 받는 비자가 위 STSV11입니다. STSV(Short Term Student Visa)는 6개월 이상 학업을 신청할 경우 최대 11개월 체류 허가를 받을 수 있으며 비자 신청시 공인된 영어점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간 그대로 6개월~11개월 미만으로 영어공부를 원하는 학생에게 적합합니다.다만 현지에서의 비자 변경 또는 연장신청이 불가하여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비자는 반드시 한국에서 신청 및 발급 받아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3. GSV (General Student Visa)

 

 

GSV(General Student Visa)는 일반 학생비자로 어학연수 과정을 비롯해 학사 이상의 과정까지 적용되는 비자입니다. 학생비자 중 가장 발급 조건이 높은 비자로 HTS(Highly Trusted Sponser)등급의 학교를 등록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사 이상의 정규유학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어학연수 학교들은 HTS 등급을 받지 못한 학교들이 많기 때문에 이 비자를 이용하여 잘 신청하지 않습니다. 이 GSV 비자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B1레벨에 해당되는 공인 영어성적이 필요합니다. B1레벨에 해당하는 IELTS점수는 4.0으로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4영역에 모두 4.0 이상의 점수가 필요합니다. GSV비자로 신청하기 위해서 IELTS 성적만 인정되므로 일반 학생비자 신청자는 반드시 IELTS성적을 먼저 확보해야 하며, IELTS 시험은 IETLS For UKVI로 응시해야 합니다. GSV의 경우 영국 현지에서 비자 연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영국비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자라는게 해당 국가에 거주하기 위한 허가를 받는 것으로 정확하고 꼼꼼한 정보와 진행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보시고 영국비자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청주 넘버원유학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영국전문가가 학생별 케이스에 맞춰 출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청주유학원 영국학생비자 별 설명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