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영국 유학UK

영국대학입학 어렵지 않아요!! [청주유학원/세종유학원]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0. 4. 17.

 

안녕하세요~ 유학의 넘버원!! 청주 유학원 넘버원 유학입니다^^

오늘은 영국의 대학을 진학하기에 어떤 코스가 있는지 간략히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영국 파운데이션을 통한 입학과 졸업은 걱정하는 것보다 어렵지 않고, 마음먹고 열심히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과정이니 지금부터 제가 소개하는 글을 집중해 보세요.

 

 

 

솔직히 한국에서 3~6 등급 내신으로 상의권 명문 대학 진학이 매우 어렵잖아요. 근데 영국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은 외국인에게는 영국 대학 진학 시 유리한 과정이 있습니다. 외국 고등학교를 졸업한 외국인에게는 영국 대학 진학시 한국의 내신성적이 거의 반영되지 않는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영국대학들은 영국내에서 받은 파운데이션 (혹은 A-Level)성적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영국 내 상위 우수대학으로 진학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영국대학 입학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영국 대학 입학 추천 과정

 

영국은 중등교육이 13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이 12년을 마친 경우 영국 대학교 1학년으로 바로 진학되지 않으므로 대학 예비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다만 옥스퍼드, 캠프리지와 같은 명문대학이나 의대, 약대 등의 특수 대학을 지원할 경우, 반드시 영국의 대학 입학시험(A-Level) 점수가 필요하므로 A-Level 준비과정을 통해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대부분 3년가 진행되는 영국 학사의 2학년 편입은 쉽지 않지만 희망하는 학과의 1학년 이수 과목들과 최대한 동일한 과목을 학습하는 디플로마 과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영국 대학 입학 세 가지 추천 과정

 

1. 대학 예비과정(Foundation)

영국 대학 진학을 원하는 외국 학생을 위한 1년 기간의 대학 입학 준비과정입니다.

국내 대학 1년에 준하는 과정으로 전공에 관련된 3-5과목(영어 포함) 이수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낮아도 파운데이션 성적으로 세계 100위권 대학 진학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2. 대학시험 준비과정(A-level)

국내 수능시험 같은 영국의 대학 입학시험(A-level)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Oxford, Cambridge Imperial 및 의대, 치대, 수의대, 약대 등은 A-Level 시험이 필수라서 A-level 과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2년 동안 대학에서 공부할 전공과 관련된 4-5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해야 합니다.

 

 

3. 학사 편입과정(Diploma)

영국 대학교 2학년 편입 프로그램으로 유학 생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학 전공과 관계없이 타 전공으로도 지원 가능( 단 비즈니스 전공이 대부분)합니다.

영국대학교 1학년에 배우는 과목을 거의 동일하게 학습합니다.

 

 

최고 추천 과정-대학 예비과정(Foundation)의 장점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낮거나 검정고시 응시자도 입학이 가능하며, 요구되는 IELTS 점수 또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대학과정과 달리 대학 예비과정에서는 국제학생들이 영국 교육제도와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학습하여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한 반의 학생수를 15-20명 정도로 제한하고 밀도 높은 학사관리를 통해 높은 진학 성공률을 자랑합니다.

 

영어연수와 더불어 학부에서 전공하고자 하는 전공기초 과목을 미리 선행함으로써 대학 진학 시 전공과목을 수강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영어 실려과 내신성적에 따라 소요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8-10개월 동안 진행되는 예비과정을 통해서 대학 진학이 가능합니다.

 

 

입학조건

만 17세 이상 고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

고등학교 성적 3-5 등급(50%) 이상

영어점수 IELTS. 5~5.5 이상,  대학 전공에 따라 요구 성적 및 영어점수 다름

 

 

오늘은 영국 대학 진학 시 필요한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영국 대학 진학을 위한 과정을 미리 알고 미리미리 준비해보세요. 넘버원 유학은 경험 많고 전문상담사가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 외 영국 유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넘버원 유학으로 문의하세요.

높은 목표와 꿈을 가지신 분이라면 청주 유학원 넘버원 유학은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