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발로뛰는 TRAVEL Album

더블린공항에서 제이콥스인(jacobs inn) 더블린 까지 찾아가기 [청주아일랜드유학원]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10. 25.




청주 넘버원유학입니다^^

인천-런던을 거쳐 런던에서 더블린까지 120분 걸려 더블린국제공항 1터미널에 도착했어요.


1터미널은 더블린 최초 공항이어서 그럴까요~? 규모가 작더라구요. 버스타고 지나가다 더블린 3터미널을 보았는데

거긴 유리로 되어있고 세련되고 모던하였어요.




더블린 공항 1터미널, 나오는 출구인대요. 짐찾고 나오는 출구 앞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더블린 공항 1터미널은 인천공항이랑 비교하면 안될 것 같아요.  규모가 작아요.



여기 더블린 공항 1층 로비인대요  잘 살펴보면 버스 표를 파는 매장이 있어요.

전 이제 더블린 대중교통 무제한 탑승가능한 Leap visitor Card 3일짜리를 사려고 해요.

근데 판매장에 아무도 없더라구요. 일요일 7시가 넘어서 그런가요?  판매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바로 앞에 있는 렌터카 창구에 가서 어디서 교통카드를 사야 하는지 물으니깐 자기들은

모른다고 Information에 가서 물어보라고 해요. 그래서 다른 Information에 가서 물어보니 밖으로 나가서

도로건너면 2터미널에 나오는데 거기에 편의점에 있으니깐 거기서 사라고 하더라구요.


속으로 저는 "안내판이라도 설치하여 어디가서 사면 된다고 알려주면 좋을 텐데" 아쉽다고 생각했어요.



지시대로 찻길 건너고 나서 들어가니깐 큰 편의점이 있더라구요 거기서 19.5유로 주고  Leap visitor Card 구입을 했습니다.

위 카드는 3days 패스권인데요.  우리나라 버스처럼 결재 단말기 카드를 터치하면 되더라구요.



더블린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은 마주 보고 있어요. 공항밖을 나오면 차도가 나오는데, 차도가 작아요.




더블린공항에서 제이콥스인(jacobs inn) 더블린 까지 찾아가기 [청주아일랜드유학원]


저는 도착지가 더블린 다운타운 제이콥스인이라 Tabot Street에 하차하면 되는 거라,  747번스를 타야 해요.

공항과 다운타운을 이어주는 Ailink 버스입니다. 더블린의 버스는 죄다 2층버스이네요.

아일랜드도 영국처럼 오른쪽에서 운전을 해요. 우리나라랑 운전 위치가 달라요.



Airlink버스는  수화물을 실을 수 있는 짐깐이 마련되어 있어요.

짐을 올려들 놓고  거의 다들  2층으로 올라가네요.





30분정도 걸려 Talbot street/Busaras Central Station에 하차했습니다. 

747버스 하차장과  제이콥스 인(Jacobs Inn)는 아주 가까이 있더라구요.  버스에 내린다음

버스가 오던 길로 10m 내려가서 우회전 하면 제이콥스인 간판이 보여요.


오늘은 여기까지 더블린공항에서 더블린다운타운에 있는 제이콥스 인에 찾아가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또 연재 기대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