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발로뛰는 TRAVEL Album

영국항공 탑승 후기 [청주유학원][영국항공]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10. 21.

영국항공 탑승후기 [청주유학원][영국항공 후기]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주인장 영국항공 탑승후기 올립니다.

오늘은 첫회로 인천공항에서 아일랜드 더블린을 어떻게 도착했는지 알려들릴게요.

한국에서 아일랜드를 갈 때는 아일랜드가는 직항은 없어서 어딘가에서는 환승을 해야 해요

제가 티켓을 구입할 시점에는 영국항공( British Airways)가 가장 저렴해서 영국항공 왕복티켓을 샀어요.





영국항공 히드로공항은 출발편은 오전 10시 35분 출발 비행기였습니다.

제가 공항으로 간날은 추석 바로 전날이어,  새벽이라도 도로가 밀릴까 불안해서 새벽 3시 30분에 일어나서 준비하여 출발하였는데요.

근데 도로가 하나도 안막혀서 2시간만에 일찍 도착을 하였답니다 ㅠㅠ.

탑승수속이 오전 7시 35분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여,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요 꽤 많은 사람들이 미리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차례대로 기다리다가 한명씩  탑승수속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더블린 영국항공 탑승후기 [청주유학원][영국항공]



저 탑승권을 받았어요 ㅎ

저는 히드로 공항에서 환승을 하는 승객이라 탑승권이 2개에요. 한개는 런던->히드로, 또 한개는 히드로->더블린입니다.

탑승수속 승무원께서 수화물은 더블린에서 찾는다고 알려주네요 ㅎ



영국 항공 오전 10시 35분 출발  BA18 편 게이트 번호는 31번이라 그 앞에서 앉아 있었습니다.




보딩이 시작되어 줄을 서서 기내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영국항공은 그룹1, 2,3,4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탑승을 시키더라구요.



기내식 메뉴를 나눠줘서 읽고 있어요 ㅎ

오 레스토랑에 앉아 있는 느낌이에요.

메뉴판도 주고요 ㅎ




영국항공 기내에서 받은 음식입니다.  처음에는 치킨라이스로 먹었고 두번째 불고기 라이스를 먹었어요.

여긴 고추장이랑 김치도 주더라구요.  기내 음식은 다 괜찮었어요. 저는 만족만족 합니다ㅋㅋ








영화도 보다가 노래도 듣다가 잠도 자다가 12시간동안 기내에 앉아 있는 거 고역이었는데

드디어 12시간 걸려  런던 히드로 공항 터미널 5에 도착을 하였어요.



위 사진은 창가에서 본 런던의 사진이에요.





히드로 공항에 도착을 하여 저는 더블린으로 가는 환승객이라 환승하는 곳으로 이동했어요.

영국을 경유해서 아일랜드로 가는 환승객은 별도로 환승하는 곳에서 영국입국심사를 받아야 하더라구요.

기내에서 작성한 영국 입국카드를 제출하면서 여러가지를 질문을 해요.

어디 가는지, 어디서 머물껀지 여행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직업이 뭔지.. 아시아 여자가 혼자서 여행을 해서 그런걸까요?

물어보는 거 디게 많네요 ㅋㅋㅋ.

환승을 위한 보안검사를 받고  더블린까지 저를 태워 줄 게이트 번호를 찾기위해서 전광판을 보니깐, 여전히 게이트 번호가 안뜨더라구요.

Gate shown 16:20 이렇게 나와있었던 거 같아요.

게이트 번호가 언제쯤 열릴것이라고 안내 되어 있긴해서 그 시간동안 면세점 구경도 하고, 유심칩도 갈아끼우면 시간을 보냈어요.



드디어 히드로 공항에서 1시간 20분 걸려 더블린 공항에 도착했어요.   더블린 공항은 활주로에 그냥 내려주더라구요.  나중에 한국올때도 활주로에서 타고..ㅎㅎ


더블린공항에서 EU 국가가 아닌 사람들은 다시 입국심사를 받아야 해서 입국심사 인터뷰를 받았어요.  입국카드 제출은 안했지만  아일랜드에 온 목적이 무엇인지, 체류기간은 얼마인지, 어디서 머물건지 호텔이름 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여권의 사증란의 국가의 도장들을 유심히 살펴보더라구요. 


근데 날씨가 꽤 쌀쌀해요.   인천에서 부친 짐이 잘 도착하려는지 살짝 걱정이 되었는데,   제 짐이 나오긴 하더라구요.


도착 승객을 기다리는 사람들.





다음편은 더블린 시티로 어떻게 가는지 보여드릴게요~

 




영국항공 탑승 후기 [청주유학원][영국항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