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MY 소소한 일상

청주시 자원봉사 쓰담걷기(쓰레기 담으면서 걷기 운동)참가 후기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2. 28.

청주시 자원봉사 쓰담걷기(쓰레기 담으면서 걷기 운동) 참가 후기

 

     

 서원보건소에서 주최하는 걷기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운동에 참가했어요.

 쓰담걷기는 건강도, 환경도, 자원봉사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운동이어서 나중에 또 참가하려합니다.

 덕분에 거의 2시간이나 운동을 했거든요 ㅎ

 이제 쓰담걷기운동은 3월부터 잠정적으로 보류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때문에 서원보건소 담당자가 너무 바빠졌나봐요.  

        

       

 12시 44분에 스타트를 했는데 30분마다 사진을 찍어야 해요ㅎㅎ

 밖이 많이 추운줄 알고 중무장을 하고 나왔습니다.  지금 이시기에  감기걸리면 클나니까요.

 

       

 쓰담걷기는 청주시민 누구나 참가가능한데 자원봉사를 인정받으려면 어플을 설치해야 해요

 워크온 어플이랑 타임스탬프 어플인데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가 워크온 어플로 사진을 찍는데 혼자서는 힘들어요. ㅋㅋㅋ

 검색창에 청주시 쓰담걷기 하면 정보들이 쫘악 나와요.

        

         

 쓰레기는 도로가 화단에 많았어요. 특히 담배갑이랑 꽁초가 많습니다. 담배를 피우셨으면  꽁초는 쓰레기통에 넣어야 하는데

 다 피우면 막 던지나 봐요. ㅠㅠ 꽁초 진짜 많았음

 

         

 비닐 한개 더 가져갈껄 그랬어요. 여유분 비닐이 없어서 쓰레기는 다 못주웠습니다.

          

 

 분리수거장에서 사진을  찍으라고 지시가 되어 있어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덕분에 2시간 걸었습니다. 전 꼬옥 과거 체중으로 돌아가고 싶네요ㅎ 

금일 3시까지 6천 걸음 했으니 잘 한 것 같아요.

그리고 바람 맞아서 감기걸릴까봐 딱 시간 맞춰 종료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