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유학원' 스탠포드대학 5분거리의 멘로대학의 美친 학비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12. 17.

'청주유학원' 스탠포드대학  5분거리의 멘로대학의 美친 학비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센터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계신분들 중, 미국 대학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미국의 대학을 입학하기 위해서는 미국 대학 교육 시스템을 먼저 알아야 할텐데요.

미국의 대학 학기는 9월과 1월로 나뉘며, 원서 마감일은 보편적으로 9월 학기는 3월 이내에, 1월 학기는 10월경 내에 입학 신청이 마감됩니다. 학교에 따라 1월 학기는 학생을 선발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저희 청주유학원으로 종종 미국 실리콘 밸리에 지인이나 친척이 있어 대학을 찾는다는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실리콘 밸리에서 제일 유명한 대학은 스탠포드 대학이겠죠!  그런데 일반인들에겐 대학 수준이 넘사벽의 대학인 것 같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은 미국 서부의 하버드대학으로 불리우니까요.

그래서 저희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에서는  너무나 뛰어난 최우수대학 말고 조금은 일반학생도 접근이 가능한 실리콘 밸리에 있는 Menlo College를 소개드립니다. 

 

 

 

멘로 컬리지는 스탠포드 대학과 5분거리에 있는 작은 대학입니다.

Menlo College를 처음 들어본 분도 계실텐데요,  Menlo College는 실리콘 밸리에 위치한  약 800명의 학생이 공부하는 대학교 그리고 규모가 작다보니 학부 학생들에 대한 교수와 조언에 전념하는 교수진과 함께 하기에 매우 개인적인 교육을 경험하게 해주는 대학입니다. 학급 규모도 작기 때문에 학생들은 정기적으로 지도와 과외 활동을 통해 교수들과 일대일로 교류도 가능합니다. 

 

 

실리콘 밸리 작은거인, 멘로컬리지의 위치

 실리콘밸리 20분  

 스탠포드 대학까지 5분 거리
 스탠포드 쇼핑몰까지 6분 거리
 실리콘밸리까지 20 분 거리
 샌프란시스코까지 40 분 거리  

 

 

실리콘벨리 Menlo College 의 특징

 

o소규모 사립 학부 대학으로 , 기업가정신이 경제성장을 창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경제 관점으로 실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o실리콘 밸리의 중심부에 있고 , 경영학과 심리학 학위를 제공합니다 .
o구글 , 페이스북 , PwC , PwC 와 같은 회사에서 취업과 인턴쉽을 얻을 수 있는 , 더 큰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
o대학 졸업생들이 성공을 위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에서 임원직을 역임한 것으로 세계 44 위에 올랐습니다 .
o학생들의 성공에 초점을 맞춘 뛰어난 환경으로 계속해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
oThe Princeton Review) 에 의해 10 년 이상 서부 최고의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o졸업반에서 취업 성공률이 85% 에 달하고 , AACSB , AACSB , AACSB , AACSB 인증을 받은 전 세계 경영대학원의 5% 에 속하며 , 여러 외부 기관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
o국제학생은 35 개국 이상을 대표하는 우리 커뮤니티의 25%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멘로컬리지 Go Campus 지원 요건
GPA 2.5 이상 / TOEFL 74   
장학혜택 을 받게 된다면 [ 학비+기숙사+식사 플랜 ] = 년 $20,000 로 4년동안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플랜을 적용받으려면 수속 신청비가 별도로 있습니다.

 

미국에서 1년동안 년 2만불로 학비와 숙식비가 해결된다니 놀랍습니다~

 

 

 


전공과목

Accounting
Entrepreneurship
Finance
Human resource management
International management
Management
Marketing
Psychology
Real Estate
Sports Management

 
주변 실리콘밸리 회사에서 적극적으로 인턴쉽을 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800여명의 학생중 25%는 국제학생이며 75%는 미국 현지학생입니다.

 


Menlo College는 여러 매체에서 교육 성과, 교육 전략, 취업 등에서 좋은 지표를 인정받은 학교입니다.
Prinston Review추천하는 '학업적으로 우수하고 대학 탐색에서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는 학교' 중 하나 입니다.
적극적인 대학활동을 위해서 세심한 관심과 좋은 시스템이 필요한 한국학생들에게 꼭 적합한 학교입니다. 

 

 

이상으로 '청주유학원' NO1유학에서 실리콘 밸리에 있는 멘로컬리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어학연수든 유학이든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교육의 나라 미국! 준비절차나 예상 비용, 보다 저렴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서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청주 미국유학원 NO.1유학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년간 학생들과 함께 걸어온 노하우​를 통해 만족스러운 유학의 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