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유학원' 어학연수 가서 현지인 친구사귀기 꿀팁!!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12. 2.

 

안녕하세요. 넘버원유학센터 청주센터입니다.

올해가 딱 한달 남았네요.  모든 일 척척 잘되고, 건강하시고, 행복한 달 보내시길 바랄게요.

 

지금 코로나 시기이더라도  외국으로 나가고 싶은 분도 많이 계시고 개의치 않고 실천에 옮기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어학연수를 하면서 현지인 친구 사귀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현지인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요?

현지인 사귀는 법에 대해서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이 그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주유학원 "Tip 하나. 나보다 오래 산 친구를 통해 현지인 친구 사귀기

 

우리는 어학연수를 가기만 하면 현지인 친구들과 마구마구 영어로 대화를 나눌 것으로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막상 어학연수를 오면 대화 나눌 현지인 친구 사귀기는 어렵고 대화 나누는 시간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어학연수생들과 교류하는데 아무리 유럽애들이 영어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장기간으로 오지 않기 때문에 금방 고국으로 떠납니다. 결국 어떤 날은 선생님 제외하면 현지인과 대화 나눈 일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그래써...... .....,,,  어학연수를 와 보면 나보다 오랫동안 와 있는 한국인이 있는데  그 중에 유독 현지인 친구가 많은 분이 있을꺼에요. 그럴 경우 그 친구를 통해서 현지인 친구를 소개받거나 자주 만남의 기회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것에 부끄러워 하지 마시고 약속이 생긴다면 주저하시 마시고 꼬옥 참석하세요~

 

 

"청주유학원 "Tip 2. 언어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인 친구 사귀기

 

K-pop, K-food, K-drama의  열풍때문에 한국어가 인기언어가 되었다는 거 들어보셨을 거에요. 현지인들도 관심있어하는 언어교환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실 걸 추천합니다. 언어교환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외국인과 한시간 한국어를 가르쳐 주고, 한시간은 내가 영어를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교환이니 서로 무료로 하구요.

전세계 어느 도시나 언어교환 사이트를 찾아보면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이 매우 많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해 여러 외국인과 접촉을 해보고 만나면 됩니다. 물론 일부가 흑심을 품은 자들도 있으니 다소 조심은 해야 하겠습니다만 ㅋ

캐나다에 계시면 meet up 어플이나 internations과 같은 소셜 웹을  추천합니다.

또는 언어교환보다는  영어로만 수업을 하고 싶다면 튜터를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청주유학원 "Tip 3. 종교활동 또는 봉사활동 열심히 하기

 

 한국에서 교회를 다니고 있는 분이라면  현지에서도 교회를 다니려고 할 수 도 있습니다. 만일 현지에서 교회를 다니고자 한다면 한인 교회가 아니라, 현지인 교회를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교활동을 통해서  친절한 현지인들을  많이 알게 될 수 도 있고,  예배에 참가함으로써 식사도 초대도 받을 수 있고,  함께 다과도 하기도 하여 현지인을 친구로 만들 수도 있으니까요~

 

그다음 봉사활동도 추천합니다.  봉사활동을 하는 현지인은  클럽에 가서 만나는 현지인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친절하고 인격이 높습니다.  봉사활동은 특히 인격있는 사람들을 만나기에 최고의 기회입니다. 물론  영어를 배울 목적으로 최애순위에 넣어서는 안되지만  봉사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현지인과의 교류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파티, 펍, 스포츠 활동, 여행, 일 등 여러 활동을 통해서 많은 친구를 사귀어 볼 수 있습니다.

 

 

 

현지인 친구는 내가 어학연수를 가서 그냥 있는다고 절대 생기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먼저 말을 거는 용기를 발휘함으로써 얻어 질 수 있습니다.

 

어학연수를 떠나기로 마음먹었지만 막상 준비하려니 이것저것 고민이 된다면 우선은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상담을 해보시고

어학연수를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힘나는 하루 되시고요~  블로그에 찾아와주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