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유학원' 미국비자 12월 31일까지 인터뷰가 면제라고라?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11. 29.

'청주유학원' 미국비자 12월 31일까지 인터뷰가 면제라고라?

 

 

미국비자를 준비하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미국유학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리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미국으로 공부를 하러 간다면 학생 비자를 받아야 하고 그 비자 받기가 매우 까다롭다는걸 소문으로도 알고 계실꺼에요.

매년 미국으로 공부를 위해 떠나고자 하는 학생들은 늘고 있지만, 비자에서 탈락되시는 분들도 빈번히 생기고 있습니다.
미국의 학교로부터 입학허가만 받으면 미국학생비자는 저절로 나올것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데 그렇지 않더라구요.

 

 

미국의 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았다면~그다음  비자서류를 준비하여  신청을 해야 하는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를 받기 위해서는구비서류를 챙겨가지고  미국영사랑 인터뷰를 받아야 했지만,   학생비자 인터뷰를 한시적으로

면제 해주고 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비자인터뷰가 면제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학생비자를 발급받은 적이 있는 유학생 분들은 비자인터뷰 면제를 받기도 하였는데,

이번에는 생애 최초로 미국 학생비자를 신청하는 경우에도 비자 인터뷰 면제를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비자 인터뷰 면제가 모든사람에게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만일 과거에 비자가 거절이 된 경험이 있거나 ESTA가 거절 된 경우에는 미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인터뷰를 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번거롭고 긴장되는 비자 인터뷰를 면제받으니 굉장히 기쁜 소식이긴 하나 비자서류 제출까지 면제되는 건 아닙니다.  

비자를 신청하기 위한 서류는 제출하셔야 하는 거고  모든사람이 다 유리한 거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비자신청자의 신분이 안정되고 재정보증인의 소득도 확실하고 분명한 목적의 학업 목적이라면  인터뷰면제가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대학교 또는 대학원과 같은 정규과정 입학자에게는 굉장히 유리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좀 있거나 무직자, 또는 불법체류한 이력을 가진 분들이 어학연수로 간다고 하면 유리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서류로만 보고 합격이냐 불합격이냐를 판단하기 때문이지요. 서류가 불충분하더라도 말로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경우에는 합격이 되는 경우도 왕왕 있었습니다.  

 

혹시 서류만 제출해서 심사를 받는 것이 불리하다고 생각되는 분이 계시다면 유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에서 탈락이 되면 두번째는 더욱더 합격될 확률이 적어질 수 있으며  추후 여행으로  미국을  못가실 수 있습니다.

 

 


미국학생비자를 승인받기 위해서 필수로 거쳐야 하는 서류심사와 혹시 모를 인 터 뷰!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센터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넘버원유학은 미국비자대행도 함께 하고 있고,  미국비자에 대한 오랜 경력으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두려워마시고, 언제든지 미국학생비자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