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캐나다 자녀동반 무상교육 중요한 뽀인트!!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9. 22.

청주유학원, 캐나다 자녀동반 무상교육 중요한 뽀인트!!

 

 

안녕하세요. 캐나다 전문유학원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센터 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의 특별한 제도인 #자녀무상교육 에 관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만들어봤습니다.

 

최근에 유학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학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내용이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한지 이더라구요.   한국의 교육환경과 답답한 전망에 지쳐 캐나다행을 택하는 가족이 늘고 있지만 캐나다가 외국인에게 무상으로 무조건 퍼주는 나라는 아닙니다.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캐나다 일부 지역에서 외국인 부모가 대학교육을 받으면, 자녀를 무상교육 형태의 혜택을 주면서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서인데,  자녀 학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한국의 부모님들이 이 제도를 1~2년만 이용하기도 합니다.

 

 

자녀무상 교육을 통한 유학을 결정하기에 앞서 반드시 고려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 유학을 떠나시는 부모님의 학습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녀 무상 교육에서의 교육의 주체는 어디까지나 부모 자신이지 동반하는 자녀분들이 아닙니다.  자녀 무상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시는 학비 절감을 위해서 무상교육을 고려하시면 안됩니다. 부모님께서 공부와 더불어 아이들의 케어까지 신경쓰는 일은 사실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캐나다 무상교육의 필수조건은 부모님이 캐나다정부에서 인정하는 공립,사립 컬리지 대학에서 2년이상의 정규학위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것이 필수이며 같은 지역 내 공립 교육청과 협업이 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자녀의 학교를 결정하려 할 때 당연히 거주하는 집과 최대한 가까운 학교를 선택하려 하실텐데요. 원하는 학교에 보내기 위해서 최대한 빨리 출국하여 현지에 도착해서 원하는 교육청에 비자와 학생정보를  빨리 제출해서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뽀인트라고 하겠습니다.

 

 

둘째, 유학비용과 예산을 미리 따져봐야 합니다. 사실 자녀무상 교육의 유학비용을 단순하게 계산할 경우 캐나다 일반적인 컬리지의 1년 학비는 CAD 17,000 내외로 자녀 1명당 학비를 면제 받는 것입니다.  특히 다자녀의 경우에는 유학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요인이 더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비뿐만 아니라 유학기간 동안의 생활비와 기타 비용 등도 반드시 고려하여 자신의 예산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캐나다인 경우 미국에 비교하여 생활비가 적게 들지만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닙니다. 특히나 부모님과 동반하는 자녀들이 늘어날수록 생활비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유학을 떠나기 전에 단순하게 얼마의 금액을 아낄 수 있겠네 라는 계획보다 내 예산은 이만큼이고 이 만큼이 들겠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셋째.  캐나다 유학의 기간과 목적을 확실히 정해야 합니다. 퀘벡주 같은 경우 학위여부와 상관없이 주정부의 교육청에서 인가한 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받는 것 만으로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조건부 입학으로는 자녀 무상교육이 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는데요. 조건부 입학으로 가능한 곳은 퀘백주의 몬트리올, 노바스코샤의 핼리팩스 그 정도입니다.

 

 

캐나다의 초중고의 1년학비와 캐나다 공립컬리지 대학의 1년 학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엄아(또는 아빠) 학비로  자녀의 수와 관계없이 자녀의 공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녀의 학비가 부담이 되신다면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은 정말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만ㅜㅜ 캐나다에서 2명이상의 자녀를 케어하면서 동시에 학업을 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서 이 점을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제부터 캐나다 조기유학뿐 아니라 캐나다 자녀와 함께하는 유학까지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캐나다 전문유학원 답게 모든 수속과정을 매끄럽게 진행 해드립니다.

캐나다 자녀와 함께 하는 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은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으로 문의주세요.

 

저희는 충북대학교가 있는 사창사거리 한국 외국어학원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