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캐나다 유학 후 이민 그것이 알고 싶다'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9. 15.

[청주유학원] '캐나다 유학 후 이민 그것이 알고 싶다'

 

 

 

안녕하세요~ 캐나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길고 긴 코로나19로 인해서 세계로 가는 길이

막혀 있었는데 다행히도  주요 선진국들은  적극적인 백신접종으로 인해 점차 국경을 개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나라와 달리 캐나다는 작년 하반기부터 입국이 가능한 나라가 되어  유학생에게 국경을 개방해 왔습니다.

 

 

먼저 저희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은 충북대학교가 있는 사창사거리 한국외국어학원에 위치해 있고 약15년째 운영중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유학시장이 안좋아서 힘든시기이나 저희 청주유학원은 포기하지 않고 잘 운영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캐나다 유학후 이민을 고려하시는 손님들이 많아서 캐나다 유학 후 이민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캐나다 유학 후 이민 ?

캐나다에서 2년 이상의 College(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발급되는 3년의 취업비자 기간은 자신의 의지만 충분하다면 캐나다내에서 1년의 취업후 이민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를 유학 후 이민 이라고 합니다. 

학생분들이 처음에는 짧게 어학연수로 캐나다에 입국했지만 캐나다에서 더 있고 싶은 욕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건 바로 캐나다가 살기 좋기 때문이지요.  어학연수 과정 또는 워킹홀리데이가 끝나서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다시 캐나다로 떠날 기회를 모색하게 되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그때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컬리지 유학입니다.  이민은 컬리지를 졸업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되오니  유학 후 이민은 실과 바늘과 같은 존재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컬리지 유학 후 이민까지 시간은 약 5년 정도 소요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차트를 참고 해 보세요.

 

1st Year    2nd Year 3rd Year     4th Year      5th Year
            캐나다 컬리지 과정 졸업 후 1년간 취업 이민 수속 시작 영주권 발급
졸업시 3년간 PGWP발급 1년간 취업시 이민 자격 획득 이민 수속 1년~1년 반
소요

캐나다 2년 이상의 컬리지 과정을 통하여 학생분들은 언어는 물론 캐나다의 문화, 거주도시와 캐나다 전반에 대한 지리적 이해는 물론, 캐나다 현지인들과의 교우관계, 강사들과 사회적 유대관계를 쌓게 됩니다. 졸업 후  취업에서도 캐나다 현지인들과의 사회적 관계망을 꾸준히 형성하여 캐나다 생활의 적응력과 인간관계를 맺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신청인의 학생비자와 취업비자 기간동안 자녀들의 공립학교 무상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신청인의 재학기간 동안 기본자격 사항을 충족하는 배우자에게 워킹비자를 발급하여 가족내에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유학 후 이민에 주목하는 이유는?

 

국내에서 캐나다 워킹비자 발급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각종 취업알선 사기, 회사에 대한 정보 및 근무 형태 등이 한국에서 안내한 것과 상이한 경우 등의 수많은 문제점을 드러냈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이민국은 기존에 진행하던 투자이민, 기업이민 등의 실패사례를 거울삼아 유학 후 이민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투자이민이나 기업이민 등으로 유입된 이민자들이 현지에서의 의사소통이나 사회적 관계망의 부재 등으로 인해 기존에 기대하던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을 하게 됩니다. 이민자들의 단순한 재력이 실제 국가의 생산력과 발전에 그다지 도움되지 않는다는 객관적인 사실 증명 후에 캐나다 이민국은 실제 캐나다 사회발전에 최적화된 이민 프로그램을 고안해 내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캐나다 학업을 통하여 언어와 사회적 관게망을 형성한 후 현지의 취업을 통한 경제활동 능력을 증명한 지원자에게 우선적으로 이민의 혜택을 주는 유학 후 이민이라는 프로그램에 주목하고 있으면 점차적으로 크게 확대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상으로 캐나다 유학후 이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이젠 외국간다는 걸로 주변에서 너무 우려하는 목소리때문에 고민만 하지 마시고 유학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혹시라도 캐나다 유학후 이민에 관해서 더 궁금한 내용이나 질문 있으시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