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캐나다 이민신청요? 영어점수 없으면 신청안돼요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4. 23.

 

한주를 마무리 하는 금요일, 한주가 휘리릭~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이번 주말은 무거운짐 잠시 내려놓고 푹 쉬면서 마음에 여유를 느껴보세요

 

오늘은 '청주유학원'에서 캐나다 영주권(이민)을 준비하신다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영어 점수에 대해 써드릴게요

 

 

지난해 말 캐나다에서는 2021년~2023년도에 40만명 이상의 이민자를 선발 하겠다는 파격적인 발표를 하였는데요.

특히 의료계열/필수직종/국제학생 9만명을 대상으로 영주권을 주겠다고 합니다.

 

2021년 5월 6일부터 캐나다 이민국(IRCC)에서는 아래의 대상자는 신청을 받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 Health Care Workers : 2만명

- Essential Workers : 3만명

- International Students : 4만명

 

https://www.cicnews.com/2020/10/canada-to-release-2021-2023-immigration-levels-plan-1016133.html#gs.ze8vu9

 

 

헬스케어 워커, 이센셜 워커 총 5만명은 1년의 캐나다 취업경력이 있어야 하구요.

국제학생들은 2017년 1월 이후 캐나다 대학을 졸업했으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이중 국제학생들은 영어점수는

최소 CLB 5 이상 되어야 하는 조건입니다.

신청기간이 2021.05.06~2021 11.05까지 한시적으로 6개월까지만 신청가능하고, 4만명이 모집이 되면 종료하는거라

접수를 빨리 하셔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영어점수 마련이 안되어 있다면 빨리 영어시험을 치셔야 겠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캐나다 이민을 위해서는 인정되는 영어시험은  셀핍(CELPIP)과 아이엘츠 (IELTS)  시험에

대해서 안내 해 드릴게요.

 

 

1 셀핍(CELPIP) 이란?

 

Canadian English Language Proficiency Index Program의 약자로 캐나다 이민자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밴쿠버 UBC대학교에서 만들었는데 아이엘츠와 난이도를 비교하면 셀핍이 조금더 쉽다고 하네요. 이 시험은

캐나다 외에는 인정을 안해준다는 단점이 있어요.  셀핍시험의 만점은 12이나10이상 부터는 CEB 10, 즉 만점으로 인정됩니다. 셀핍은 General과 LS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캐나다 이민을 위해서는 꼭 General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셀핍(CELPIP)차트

 

 

2. 아이엘츠(IELTS)란?

 

많이 들어보셔서 아실꺼에요. 유학을 가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영어시험의 킹 아이엘츠입니다.

영어권 국가 전부 인정하는 시험이죠ㅋ IELTS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줄임말로 1.0부터 9.0의 레벨로 평가합니다. 아이엘츠 시험의 만점은 9.0이지만 8.0이상부터는 CLB 10 만점으로 인정됩니다.

General과 Academic 두가지 버전이 있지만, 캐나다 이민을 위해서는 꼭 General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3. CLB 차트란?

 

 

 CLB란 Canadian Language Benchmarks의 줄임말로 셀핍(CELPIP)과 아이엘츠 (IELTS)시험 결과를 환산한 지표입니다.

 캐나다 이민시 셀핍과 아이엘트 두개의 기관에서 본 시험은 점수구분이 다르기 때문에 영어레벨을 측정하기 위해서 CLB 레벨을 만든거라고 합니다.

 

위처럼 셀핍과 아이엘츠 영어 점수가 CLB로 변환이 됩니다.

 

만일 아이엘츠 기준으로 Reading 8/ Writing 7/ Listening 7.5/ Speaking 6이 나왔다면 CLB는 최저점인 스피킹 6.0을 기준으로 CLB 7가 됩니다.  즉 신청조건이 CLB 7이상인 하나의 이민 카테고리에 지원을 하신다면 CLB차트의 영어점수를 최저점으로 생각하고 그 이상을 받으시면 조건에 부합하게 되게 됩니다. 

 

 

이민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캐나다 이민이 한발짝 가까워진 것 같아요.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합격을 응원해 드리며 두개 중 본인에게 맞는 영어시험으로 결정하고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청주유학원' 넘버원에서는 캐나다 유학, 어학연수에 대한 상담부터 출국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진행해 드립니다. 언제나 카톡 상담이 가능한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물어보시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