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캐나다 홈스테이'에 대한 착각!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4. 19.

'청주유학원' '캐나다 홈스테이'에 대한 착각!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인사드립니다.
근래 해외에서 공부 또는 일도 해본 분들이 많아지셔서 홈스테이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것 같아요. 

 


 

저는 유학원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첫 두어달 정도는 홈스테이에서 생활을 해보는것을 권유 해 드립니다.

사실 해외에서 유학하는 기간동안 현지인 가정에서 살아보는 경험이 유학 초반말고는 갖기가 힘듭니다.

성인인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학교나 학원 근처로 방(집) 을 구해서 마음에 맞는 친구와 살기 위해서 나가버리거든요.

초기에는 해외사정에 대해 잘 모르니 현지인의 가정에서  지내보는 경험과,  홈스테이 숙식 비용도 비싸지 않으니 

캐나다 홈스테이를 이용해 보기를 권유 해  드립니다.

 

 

전반적으로 학부모님들은 자녀가 지낼 홈스테이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영어권의 홈스테이는  굉장히 다인종 다문화적이고 국제학생을 위해 홈스테이를 하겠다는 유럽계 원어민 신청자가 많지 않습니다.ㅠㅠ

 

 

 

한국에서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이 캐나다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문화의 차이를 인정해 주셔야 해요  먼저 홈스테이에 대한 기대치를 너무 높이 갖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캐나다가 선진국이라고 해서 우리나라보다 뛰어난 주거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거든요.  홈스테이는 말그대로 Home + Stay입니다.  외국의 가정집에 들어가 주거를 같이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의와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지내주셔야 해요.

 

 

 

아래는 한국분들이 흔히 착각하고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1. 캐나다 사람들은 화려하고 모두 부자일 것이다.

 사실상 현지 홈스테이는 경제적 도움이 필요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스테이는 아주 부자도 아니고 아주 가난하지도 않은 평범한 가정에서 하고 있습니다.

 

 

2. 캐나다 가정들은 모두 백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머니와 아버지가 있다

 사실 캐나다와 미국은 수많은 이민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가입니다.  캐나다는상당히 다문화적이어서 여러 인종이 모여 살고 있으며 가족구성도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는 흔히 캐네디언 하면 백인캐네디언을 생각하지만 피부색디 다른 분들도 캐나디언입니다. 특히 캐나다 대 도시에는 중국계와 인도계, 필리핀계가 많이 살고 있으며 특히 홈스테이같은 경우 필리핀 캐나디언이 많은 편이고 홈스테이비도 좀 더 저렴합니다.  특히 필리핀계 가정은 밥을 주고 있고 한국학생에게 김치도 제공하는 가정이 있어 일단 식사부분에 있어 만족을 하고 있고 교통도 다운타운과 가까워 많이 선호합니다.

백인가정은 일단 홈스테이를 신청하는 가정이 적고, 식사가 냉동식품이 많고 건조한 음식을 주로 제공하여 음식에 대한  컴플레인이 많습니다.

 

 

 

3. 홈스테이 가족은 어머니를 비롯해 온종일 여러분을 끔찍이 보살펴 줄 것이다

사실 홈스테이 가족은 학생과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나, 부부 둘다 직업이 있는 경우도 많고 학생들이 성인들이라 터치를 안하는 편입니다.

 

4. 홈스테이 가정들의 집은 호텔과도 같을 것이다

홈스테이 가정의 집은 으리으리하지 않습니다. 아파트보다는 단독 주택이 많으며 보통 가정집의 모양입니다.학생들은 각자의 방을 갖게 되지만 다른 시설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써야 합니다. 각자의 방은 본인들이 깨끗하게 정리하도록 하며 화장실 이용 후 세면대에 물이 있으면 깨끗이 닦고 나와야 합니다.

 

 

5. 식사는 식당에서와 같이 편리하며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거창한 아침과, 다양한 점심, 그리고 스푸와 후식을 포함한 정찬이 저녁에 제공될 것이다.

아침은 주로 씨리얼이나 토스트를 본인이 챙겨서 먹어야 합니다. 점심은 주로 샌드위치나 전날 저녁에 남은 밥을 싸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날 저녁에 차린 음식이 푸짐하므로 원하는 만큼 도시락에 싸놓고 가져가게 하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호스트가 냉장고에 음식을 알아서 먹도록 하기도 하고 호스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녁식사는 호스트가 요리를 해서 같이 먹으며 식사 후 주인에 따라 학생들과 담소를 나누는 것 좋아할 수 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자기의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여러분이 유일한 한국 학생일 것이다.

 한국학생들이 원하는 조건들은 비슷비슷합니다.  무엇보다 학교나 학원과 가까운 것을 선호합니다. 시기별로 다르지만  홈스테이 가정에 1~2명 정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지 홈스테이 코디네이터가 최대한의 조건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홈스테이'에 대한 궁금하신 내용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 만으로 충분히 해소되지 않는 부분들은 청주유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더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 과 함께 긴 해외여행을 함께 하시기를 기대하면서 오늘도 행복하시고,
홈스테이를 의뢰하고 싶다면 문자나 카톡으로도 상세한 상담 가능하니 많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기는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센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