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조기유학 '토론토 교육청' 공립학교 입학수속합니다 ♬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10. 31.

청주유학원 조기유학 토론토 교육청 공립학교 입학수속합니다 ♬

 

 

 

안녕하세요. 올해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봄여름가을도  다 지나가버렸네요.
10월 마지막, 잘 보내고 계신지요? 모두 파이팅 하시길 바라며, 캐나다 조기유학 상담 잘해주는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에서 캐나다 조기유학으로 인기가 높은 토론토 교육청의 국제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합니다.

 

 

 

 
캐나다 하면. 깨끗하고 잘 보존된 자연환경, 친절한 국민, 행복한 교육환경을 떠오르게 되는데요 그런 이유로 여행,

유학, 이민이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자녀를 유학 보낼 때 어느 지역으로 보낼지 정해야 하는데요, 혹시 토론토로 보내볼까 ?  라고 생각하신다면 토론토 교육청의 국제학생 프로그램에 대해서 미리 알아야 합니다.

 

 

 



그래써 청주유학원 넘버원에서 토론토 공립학교 입학수속에 대해 요약해 드려 보겠습니다.

토론토는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의 수도입니다. 온타리오 호수의 북쪽 연안에 잇는 캐나다 최대의 도시인대요. 교육, 경제, 문화 그리고 산업에 이르는 모든 분야의 집결지입니다.
토론토 인구는 250만 정도이나 광역 토론토까지 합치면 550만 정도 입니다. 토론토 하면 길고 긴 겨울의 추운 날씨를 떠올리고 활동하기 불편하다고 꺼리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토론토는 지하철이 잘 발달되어 있고 지하철역이 쇼핑센타 지하에 있는 경우가 많아요. 토론토는 버스, 전차, 지하철 시외버스, 통근열차로 편하게 이용 가능한 편리한 도시입니다. 토론토에 왔다면 나이아가라 폭포는 꼭 가봐야 하겠죠? 나이아가라 폭포를 가기 위해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 바로 토론토입니다

 

 

 

 
토론토 교육청 입학수속은 초등보다 고등학생 나이가 좋은 것 같아요. 고등학생인 경우 대학진학까지 고려해야 하는데

토론토시티와 인근 도시에 캐나다 명문대학들이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토론토 교육청(Toronto District School Board, TDSB) 은 다운타운 토론토, 이스트욕,  이토비코, 노스욕, 스카보로욕 등 토론토 지역에 속한 공립학교들을 관할해요. 토론토 교육청은 북미에서 4번째로 큰 교육청입니다.  학교는 600여개가 있으며 30만명이 재학중입니다.

 

 

 


토론토 교육청 산하 공립 학교들은 도시 외곽지역이 아닌 토론토 시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학생이 입학 가능한 세컨더리 스쿨은 26~28개인데요 모두 ESL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lementary 스쿨은 학생의 거주지에 따라서 가까운 곳으로 배정되어지고. 세컨더리 스쿨은 희망학교 위주로 배정되고 있습니다. 세컨더리인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지원서에 적어낸 1순위 학교로 배정 받을 확률이 높으나, 학교마다 유학생을 받는 인원수가 있어 1순위 학교로 배정을 받고 싶다면 빠르게 지원을 해야 합니다.

 

청주유학원 조기유학 토론토 교육청 공립학교 입학수속합니다 ♬

 


유학생이 입학가능한 세컨더리 스쿨리스트는 매년 조금씩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토론토 교육청에서는 유학생들의 성적을 중요시 하는데요. 성적은 65%의 성적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캐나다 토론토 교육청에 지원할 때에는 입학신청비, 입학신청서, 여권사본, 영문성적증명서, 추천서, 가디언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모든 학교 시작은 각 9월과 각 2월에 개강을 하나, 9월이 신학기이고 2월이 2학기입니다. 입학 신청을 완료했고 학비도 다 납부했고, 학생 비자도 다 받았다면 학교 배정은 아래와 같이 배정해 줍니다.
  Elementary Schools  (1학년~8학년) : 부모 혹은 가디언의 주소지에 따라 학교가 결정되며, 나이에 따라 학년이 배정합니다.
 Secondary Schools (9학년~12학년): 26~28개 입학가능한 리스트에서 희망하는 3개학교 선별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9월 학비 신청 마감일 : 5월 말까지
2월학기 신청 마감일: 10월 말까지
 
단 선착순이므로 조기 마감할 수 있습니다.
 

청주유학원 조기유학 토론토 교육청 공립학교 입학수속합니다 ♬

 


 2018~2019년 토론토 교육청 학비


 ○ 입학신청비: CD$250
  Elementary schools  (K~8학년) : CD$13,000/y
   Secondary Schools ( 9학년~12학년): CD$ $14,500 /y  입니다.
 

 

 


이상 캐나다 토론토 교육청에 대해서 핵심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토론토 교육청 입학에 관한 거라든가 기타 지역 캐나다 조기유학 문의를 해주시면 저희가 정성을 다해서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조기유학 보낼 때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의 전문상담원과 컨설팅을 받아보는 거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