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MY 소소한 일상

전주한옥마을 레트로 감성지! 왜 많이 오는지 알겠어!!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3. 12. 13.

 

 

원더실장!  친지 결혼식이 있어 전주에 왔어요.
청주에서 전주까지 약 1시간 40분 정도 걸리네요ㅎ

친척 결혼식 소식들을 받게되면 꼭 가야 하나?

부주만 하면 안되나? 라고 생각이 드는데

전주라서 냉큼 가기로 했어요.

사실  오랫만에 친지를 만나서 좋은 것도 있지만

전주에 유명한 한옥마을이 있기 때문이죠ㅎㅎ. 

 

 

 

전주한옥마을은 국내 최대규모라고 해요.

한옥마을 면적이 커서 그렇겠죠?
 그냥 걷기만 해도 이뻐서 힐링되고 기분이 좋으네요.
한옥집의 기념품이랑 간식거리 보는 재미도 있고 

 한복입고 걸어가는 분들 쳐다보는 재미도 있고요.

 

 

 

 

 


한옥마을에 오면 조선시대 양반집 거리를 걷고 있는 느낌입니다.
할머니와 부모님 세대들에게 익숙할 만한 상점들이

보존되어 있어 향수를 일으키죠

 예쁜 한복차림의 선남선녀들,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요.

 

 


관광객이 정말 많아요.  울나라분도 많지만 외국분들도 많이 보이구요.
10원 빵, 수제 초코파이, 비빔밥 등등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초코파이 까지

맛집에는 줄을 서야 해요.

 

 

고급스럽고 예쁜 전통한복부터 감각적인 개량한복 뿐 아니라 근대의상과 교복체험까지 다양한 의상대여점이 많아요!
요즘은 교복체험과 경성의복체험도 많은 인기라지요~!!ㅎ

 

 

 

한옥마을의 또다른 상징이기도 한  전동성당의 모습이에요.  웅장하고 규모가 큽니다. 

 

 

전주는 맛집이나 군것질 할게 정말 많아서 당일 여행 오기 좋은 곳이네요

연인과 또는 친구들과 가족끼리 추억만들기 여행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다들 한번씩은 전주한옥마을을 가보셨겠지만

오랫만에 다시 오니 저는 마냥 들뜨고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