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유학원; 미국어학연수를 자꾸 찾는이유!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5. 26.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미국이 코로나가 안정이 되면서 미리미리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준비하려는 분들이 넘버원유학원을 방문하고 계십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국 문의가 거의 없었는데  이젠 미국 문의를 많이 하시네요~ ㅎ

 

 

보통 국가를 선택할 때 주된 이유는 머 아는 사람이 있어서, 친구나 지인이 거기를 다녀와서, 전공이랑  미국이랑 상관이 있어서 등 그렇게 말씀을 하더라구요. 어학연수 국가가 미국이라면 미국의 장단점을 먼저 충분히 이해해보는 것도 미국어학연수의 첫 걸음인 것 같아요. 한번 가는 어학연수 나라 결정부터 꼬이지 않도록 정말 심사숙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잘 아는 내용이겠지만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미국어학연수가 어떤 면에서 좋고 어떤 면에서 안 좋은지 글로 설명드릴게요 ^^

 

 

미국 어학연수 후 미국 최고의 대학/대학원으로 진학이 가능해요

 미국은 크고 작은 사립대학 및 주립대학들이 3,000여 개가 넘고 한 분야에 탁월한 대학들이 많아요. 대학이나 석박사 과정으로 가려고 하신다면 우리나라에서는 미국유학이 최고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비리그를 포함하여 세계 최고 랭킹의 명문 대학들이 미국 내 거의 있다는 점은 최고의 매력이에요.  미국 어학연수과정이 끝나면 미국의 대학/대학원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미국 어학연수의 장점은 모든지 많고 다양해요.

 미국은1000여 개의 영어 연수 기관이 있어요 영어연수기관 갯수가 세계최고죠. 미국은 지역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다양한 특징들을 가진 어학원들이 많아요.  예를 들어 뉴욕에 위치한 어학원들의 특징은 인턴쉽, 영화, 연기, 패션과 같은 프로그램이 활발하고, 라스베가스 지역은 호텔경영 관련 과정이 잘 되어있어요. 학비면에서도 값비싼 대학 부설 연수 어학원이 있는가 하면 뉴욕이나 LA는 이민자 교육을 위한 매우 저렴한 사설 어학원도 있어요. 각 어학기관마다 규모, 프로그램, 특징 등이 매우 다양해요.

 

 

미국어학연수 할 때 기숙사 등의 숙박시설이 타 국가보다 좋아요.

 대학부설 어학원도 많지만 다른 나라에는 없는 대학 내 사설어학원도 많아 대학의 기숙사를 숙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학교 외부의 기숙사들도 있으며 사설 어학원이 운영하는 기숙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어 세계 여러 나라 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다른 나라들 보다 많다고 할 수 있어요.

 

 미국 어학연수를 할 때 단점도 있어요

① 일부 대도시를 제외한다면 교통이 매우 불편해요. 몇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대중교통이 발달이 안되어 있어요. 하루에 드물게 다녀서 학교주변과 숙소 주변에서 계속 머물러야 해요. 중소도시라면 이점 미리 각오하셔야 해요.

 ② 학생 비자 발급이 까다로와요. 그리고 학생비자 아니면 공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학생비자로 아르바이트를 못해요.

 ③ 대도시인 경우 학비와 물가와 저렴하지 않아요. 숙박비도 마찬가지구요. 미국의 대도시로 간다면 어학연수 예산을 높게 잡아야 합니다.

 

 

이상 '청주유학원'에서 미국어학연수에 대한 제 의견에 대해서 써 봤구요.

미국 어학연수 막연히 혼자 생각하시고 고민하는 것보다 넘버원 유학과 함께 그림을 그려보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이 여러분의 유학준비에 길잡이 역할을 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