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 밴웨스트 컬리지 캐나다 코업 경험담 이에요!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1. 6.

청주유학원  밴웨스트 컬리지 캐나다 코업 경험담 이에요!

 

 

안녕하세요. #캐나다 전문유학원!!!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의 특별한 수업인 코업 과정에 관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만들어봤습니다.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 에서 소개하는 #밴웨스 컬리지는 일반영어과정 뿐만 아니라 코업과정으로도 인기가 높은 학교인대요. 코업과정인 경우 2016년 코업과정 신설 이래, 코업등록학생에게는 코업(인턴쉽)을 성공적으로 배정을 해 드리고 있으며. 교내에 상주하는 전담 코업 부서에 의해 학생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코업 배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밴웨스트는 다양한 코업과정이 있지만, 오늘은   Professional Customer Service Co-op certificate에 대해서 소개드려

보고 학생의 수기도 같이 전달하려고 해요.

 

 

Professional Customer Service Co-op Certificate 과정은 총기간 9개월 과정으로  두학기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어요. 

첫학기 16주동안 아카데믹한 학업을 하고 두번째학기에는 16주동안  코업을 합니다. 16주간 수업내용은 실무에서 바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세일즈 실적과 고객 서비스가 성공관건인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 위주의  수업과 캐나다 회사에서 자신감 있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을 훈련을 받게 됩니다.

 

 

밴웨스트 컬리지는 취업설명회, 진로 및 취업 상담, 고용 가능성 증진을 위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여 캐나다 현지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 알선 및 채용 대행 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최고로 듣기 싶은 말!! 100% 유급 코업 배정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코업과정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매우 높답니다.

 

 

2021년 밴웨스트 컬리지의 코업과정을 등록하시면 ESL (30레슨) 8주 무료 또는 코업 프로그램 학비 15% 할인을 해드립니다.  두개 중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다음은 코업과정을 수강해고 직접 현지 사업장에서 일을 했던 학생의 수기 전달해 드립니다

 


"VANWEST 영어과정과 코업을 통해 영어실력을 탄탄히

향상시키고,  꿈에 그리던 공항 일이 가능했습니다!"


Professional Customer Service co-op Program

조수빈 학생 체험담.


저희 꿈은 승무원이 되는 것이고 그것이 첫걸음으로 캐나다 연수를 생각했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영어와 코업 과정을 수강해야 해서 밴웨스트 컬리지에 등록하고 다니게 되었다. 어학연수와 코업과정을 공부하였는데 그 과정이 진짜 쉽지 않았다. 워낙 빡세다고 들어서 예상은 했지만 나처럼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정말 쉽지 않은 수업들이었다. 그러나 스스로의 힘으로 이 과정을 택하였고, 여기까지 올라오도록 힘들었지만 잘 버텨냈고, 적응해 냈기에 코업 과정에 입학 할 수 있다는 일반 영어과정을 해내었고 당당히 입학을 할 수 있었다.

 

ESL VS PCS Co-op

 

일반영어와 코업 과정을 조금 비교해 보면 일반영어 수업은 말하기, 듣기, 쓰기, 문법 모든 부분에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낙오되는 사람이 없도록 이끌어 주고 도와주는 선생님이 있는 한국에서의 초등학교~고등학교 시절까지 받아오던 수업들과 같았다.

 

하지만 코업 수업은 절대 그렇지 않았다. 코업은 내 영어 실력을 이용해서 수업을 듣는 과정이지 영어를 가르쳐 주는 수업이 아니었다. 교수님은 앞에서 열심히 가르치고 학생들은 알아서 주워 담아야 하는 한국에서의 대학 수업처럼 나의 의지가 결과가 되고, 나의 영어 실력이 곧 수업을 이해하느냐 못하냐가 결정되었다. 누군가가 이해를 영어를 알아듣지 못한다고 해서 기다려주거나 이끌어주는 수업이 아니었다. 내가 코업 과정에 가고 싶다고 했을 때 쉽게 허락해 주지 않았던 학교의 뜻이 수업을 듣고 보니 충분히 이해가 갔다. 내가 진짜 이 코스를 졸업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덜컥 들었다. 코업은 확실히 일반영어 과정과는 달랐다. 그래서 과정이 끝날 때가지 나는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고, 더 많은 부담과 압박감에 시달렸지만 나는 끝까지 해 내었다.

 

 

Cross-cultural Communication 수업

 

Vanwest College에서 수강 한 Professional Customer Service 과정에서의 첫 수업은  Cross-cultural Communication이었다. 나는 customer service 과정인데 왜 문화에 대해서 배우는 건지 잠시 의문이 들기도 했었다. 근데 선생님이 너희가 왜 세계의 문화를 배워야 하는지 아냐고 물어봤다. 바로 고객서비스를 하며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나게 될 텐데 그들의 문화를 모두 수횽할 수는 없지만 이해하고 존중해야 하기에 배워야 하는다는 것이었다.

 

그렇다. 지금 생각해보니 작은 도시에 자라며 외국인들을 만알 기회가 1도 없었던 내가 어느날 갑자기 공항에서 일하게 되면서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며 다른 환경에서 살아왔기에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고 차이가 존재한다는 거을 인정하지 못하고 내 기준에서만 생각하며 왜 저렇게 행동하고 남의 나라에 와서 왜 저런 비매너적인 일들을 하는 걸까 하면서 자주 불평을 했던 것 같다. 진정한 서비스인이 되려면 반드시 필요한 마인드인 문화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을 배우기에 정말 좋은 수업인 것 같다. 게다가 다양한 국적의 반 친구들과 서로의 문화를 공부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이었다.

 

 

코업면접 후기 및 합격

 

꿈에 그리던 나의 간절한 소망! 밴쿠버 공항에서 일하기! 난 해내고야 말았다! 기나긴 나를 검증하기 위한 숨 막히는 질문들이 끝나고 인터뷰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은 하루하루 수많은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하며 기다려야 했고, 기다림 끝에 그토록 원하던 결과를 얻게 되었다. 만약 내 스스로 취업을 했더라면 공항이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밴웨스트를 통해 찾은 취업쳐였기 때문에 공항에서 일하는 것이 가능했을 것이다. 꿈에 그리던 내 소망인 공항에서 일하는 것이 처절하게 노력했던 시간 없이 떨어졌다면 어쩌면 인생에서 배우는 것이 없었을지도 모른다. 나는 또 하나 배웠다. 모든 일들은 나를 힘들게 하려고 일어나는 일들이 아니라, 내가 최고의 순간을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지금 시점에서 코로나로 인해 유학을 갈 수 있는 나라가 많지 않습니다. 캐나다는 유학생들을 받고 있으며 캐나다 학생비자도 원활히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장기화로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서 유학을 갈지 말지 망설이실텐데요.

오늘 안내해 드린 캐나다 코업과정으로 등록하시어 . 캐나다에서 공부도 하고 용돈도 벌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랄게요. 

그럼 위 캐나다 코업과정에 대해서 천천히 살펴 보시고, 관심이 생기셨다면 저희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