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 청주유학원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어떻게 받을까?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0. 12. 29.

# 청주유학원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어떻게 받을까?

 

 

안녕하세요. #캐나다 전문유학원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센터 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의 특별한 제도인 #자녀무상교육 에 관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만들어봤습니다.

 

 

 

최근에 유학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학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내용이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이 가능한지 이더라구요.  부모님 한분이 캐나다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공립컬리지 이상의 교육을 받고 있거나 캐나다 취업비자를 소지하고 있으면 만 5세 이상의 자녀들은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조건부 입학으로는 자녀 무상교육이 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는데요. 조건부 입학으로 가능한 곳은 퀘백주의 몬트리올, 노바스코샤의 핼리팩스 그정도입니다. 캐나다의 초중고의 1년학비와 캐나다 공립컬리지 대학의 1년 학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엄마(또는 아빠) 학비로  자녀의 수와 관계없이 자녀의 공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녀의 학비가 부담이 되신다면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은 정말 좋은 제도인 것 같아요.

캐나다에서 2명이상의 자녀를 케어하면서 동시에 학업을 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부지런하신 어머님들은 이렇게도 합니다.

 

 

자녀무상교육의 장점을 살펴보면요.

1.  국공립대학 입학을 통한 무상교육은 2년제 대학 졸업만으로 최대 6년까지 자녀를 무상으로 공부시킬 수 있어요

(어학연수+ 컬리지 2년+ PGWP 3년)

2. 국공립대학을 졸업해서 1년만 취업을 하면 영주권을 신청 자격이 부여되고 영주권은 가족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3. 조기유학은 교육청의 국제학생 T/O를 받아 입학시키는 제도이나 무상교육은 거주지 인근으로 배정될 확률이 높은 편이므로 원하는 학교가 있다면 근처에 주소지를 만들면 됩니다.

4. 혹시 배우자가 동반할 경우에는 취업비자를 제공합니다.

5. 영주권 취득이 되는 경우에는 부모나 조부모의 이민초청도 가능합니다.

 

 

장기화로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서 유학을 갈지 말지 망설이실텐데요. 오늘 안내해 드린 자녀무상교육에 대해서 천천히 살펴 보시고, 관심이 생기시면 저희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