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미국유학원 ▷미국학생비자 거부 안당하는 법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9. 3.

청주미국유학원 ▷미국학생비자 거부 안당하는 법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지난주 보다 조금은 누그러진 더위에 반가운 마음마저 드는 월요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지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청주유학원에서 미국학생비자 거부 안당하는 법에 대해서 들고 왔습니다.

 

 

 

 


미국 학생비자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기 앞서 꼭 거쳐가야 하는 절차이며 발급이 굉장히 까다로운 걸로 알고 계시죠?미국으로 공부를 하려는 모든 사람들은 입국 전 미국 대사관에서 자신의 입국 목적에 맞는 종류의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어학연수나 학위 과정 등 학업을 목적을 하는 유학생들은 반드시 유학 비자인 F1비자가 필요하고, 교환학생이나 교환교수의 경우에는 문화교류 비자인 J1비자가 필요합니다. 단순 방문이나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ESTA를 허가받아 출국할 수 있으나 원칙적으로 미국 내에서 정상적인 공부를 할 수가 없고 파트타임으로 공부를 할 수는 있습니다만 미국 입국심사관에게 ESTA로 입국심사받는 중에 공부하러 왔다고 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국학생비자 신청할때 세비스(SEVIS)비용 USD350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세비스(SEVIS)도입은 2001년 발생한  9.11테러 때문에 생겼습니다.  9.11테러때문에 미국정부는 외국인들의 출입국 심사를 강화해 오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2003년부터 유학비자(F) 문화교류비자(J)로 입국하는 모든 방문자들의 신원을 시스템으로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및 기관은 학생의 입학이 결정되면 이 시스템에 따라 학생의 신상 정보를 SEVIS 싸이트에 등록해야 하며 등록한 학교에서는 SEVIS등록 바코드가 찍힌 입학허가서(I-20 Form)를 발행해 줍니다. 학생은 이를 받아 대사관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들과 함께 제출하고 인터뷰를 거쳐 비자를 받으면 됩니다.

 

 

 

 

 미국 학생비자 구비 서류
-입학허가서(I-20)
-SEVIS 납부 영수증
-인터뷰 예약 확인서
-여권/구여권
-사진 1매(안경착용불가, 6개월이내 사진, 가로 5cmx 세로5cm )
-미국 비이민비자신청서 (DS-160)
-미국비자인지대 (USD160)
-최종학교 성적 및 졸업(재학) 증명서
 
-재정서류
직장인-재직(경력)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명함, 사원증 등
자영업자-사업자등록 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 명함 등
 
은행잔고 증명서와 통장 원본
 가족이 재정지원을 해줄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미국비자 인터뷰시 주의사항
인터뷰시 그 자리에서 비자 발급이 결정이 됩니다. 질문의 답변은 준비 된 서류와 정확히 일치되어야 합니다. 서류와 일치되지 않는 답변은 그것만으로 바로 비자 거절로 연결된다고 보면 됩니다.

비자가 거절이 되면 재 신청을 할 수 있겠지만, 재 신청 후 비자 발급될 확률은 현저히 낮아지기 때문에, 애초에 비자 신청할 때부터 전문상담원과 충분히 상의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미국유학 떠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미국학생비자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청주 넘버원유학을 통하시면 미국학생비자에 대한 구비서류, 절차에 대해서 자세하고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단 한번에 미국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미국학생비자 수속경험이 많은 상담원이 모든 절차에 대해서 아낌없이 알려줍니다.
미국유학갈때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먼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