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6개월 꽉채워 받는 캐나다 입국심사 팁 [청주유학원]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10. 20.

6개월 꽉채워 받는 캐나다 입국심사 팁 [청주유학원]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의 원더실장입니다.

캐나다 연수를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캐나다는 6개월까지는 비자를 따로 받지 않아도 여행이나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실거에요.  캐나다는 6개월 미만으로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캐나다 eTA(전자여행허가)를 허가 받고 그다음 여권을 들고  캐나다에 입국을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6개월이라는 것이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에요 ㅠㅠ

어떤 사람은 6개월 꽉 채워서 들어가고, 어떤 사람은 3개월 체류만 가능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법적으로 가능한 체류기간인 6개월을 최대한 꽉 채울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ㅎ

 

 

6개월 꽉채워 받는 캐나다 입국심사 팁



1. 입국심사관에게 미소짓기

 

 

 입국심사관에게 미소를 지어봅시다.  10월 현재 캐나다는 마스크를 안쓰고 다니는 사람이 대부분이라고 해요.

한국인 분들은 마스크에 익숙해서 마스크를 쓰고  입국심사를 할텐데요  마스크를 내리라고 하면   미소를 살짝 지어 보세요. 입국심사관도 사람인지라 찡그린 얼굴보다 미소를 지어준다면 좋은 사람으로 생각할 지 몰라요.

 

 


2.짐을 알맞게 챙겨 가기

한달만 있다가 돌아간다는 분이 짐속에 사계절 옷이 다 들어 있고, 이민가방 +  30인치 캐리어를 가지고 왔다면 의심 할 수 있겠죠? 본인의 체류기간에 맞게 짐가방을 꾸리시고  짐속에 있는 내용물도 기억을 해 주세요. 혹시 세관심사시 짐을 열어보라고 할 수 도 있습니다.

3. (관광비자 연장 할 때)  조심하기


현지에서 관광비자를 연장 하는 경우 (연장입니다ㅋ) 목적을 어학연수라고 하면 안됩니다. 캐나다는 관광으로 6개월까지만 공부를 할 수가 있지 그 이상은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단 캐나다 내에서  관광으로 6개월 이후에도 어학연수를 쭉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법과 규칙을 따르는 곳에서는 말 조심을 해야 합니다. 특히 입국심사대에서는요.​

4.입국목적 기억 두기

 


관광비자 eTA로 입국시 입국시에 말했던 입국목적을 기억 해 두세요.  입국심사관은 입국목적을 묻고 대답할 때 건성으로 듣는게 아니라 입국목적을 기록 해 둔다고 합니다. 관광비자  eTA로 공부할 분들은 입학허가서를 소지하고 단기어학연수임을 밝히고  입학허가서를 보여주시고  차후  관광 비자를 연장할때 처음 입국목적이 무엇이었는지 묻는란에  똑같이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5. 충분한 현금 &카드 소지


현금/신용카드/현금카드 를 소지하고 입국하세요. 돈을 얼마나 가져왔느냐 라는 질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현금이 $1,000 ($2,000) 수중에 있고,  현금카드랑 신용카드도 소지하고 있다고 대답하세요. 단  어린 학생들은 신용카드가 없는게 당연하므로 그때는 현금과 현금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됩니다.

 

 

6.이란/이라크/시리아 방문했을 경우

 

이란/이라크/ 리비아/시라아 등의 아랍권 국가를 방문한 적이 있고 스탬프가 찍혀 있다면 아주 까다롭게 조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들은 테러 훈련을 받았을 수도 있다고 오해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여권을 새로 받아 입국하는 게 좋습니다.

 


7.캐나다 현지 주소 연락처 소지


캐나다에 체류하는 호텔이름 ( 또는 지인의 집에 머무는 경우 주소)과 현지연락처를 지참하고 입국하세요.  본인이 체류할 장소도 없이 남의 나라에 온 것은 불법 체류 여지를 주는 것이므로  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디 체류 장소를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8. eTA 6개월 만료 후 재 입국

 


eTA로 6개월 꽉꽉 다 채워 만료일이 다가와서 캐나다를 떠나  다시 3~6개월 이내로 캐나다 재 입국하시는 분들은 확실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납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어야 하며 증거도 대셔야 합니다. 실제로 조사실에 들어가서 몇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는 분이  있으셨고 심지어 입국거부를 당한 분도 있습니다. 

9. eTA 승인이 안되는 경우는 무슨 이유가요?


이미 캐나다 비자가 거절된 적이 있는 분이라면 기록에 남아서 eTA 신청을 하면 승인이 안나옵니다,  범죄경력이 있는 경우도 eTA 승인이 안됩니다. 비자 거절된적이 있는 경우에는 시간이 한참 흐른 뒤 신청한다면 나올 가능성도 있긴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ㅎ  캐나다 입국심사를 받을 때 조사를 받지 않으려면 미리 입국심사를 어떻게 받는지 알고 가셔야,  문제없이 수월하게 통과가 될 수 있겠습니다.  우리는 절대로 피곤한 상황 만들지 말자구요~ 오늘하루도 유쾌하고 기분좋은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