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미국비자 발급이 걱정된다면 '청주유학원' NO.1유학으로 맡겨보세요!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5. 18.

미국비자 발급이 걱정된다면 미국비자 발급이 걱정된다면 '청주유학원' NO.1유학으로 맡겨보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유학 수속부터 비자상담까지 제공해드리는 #청주유학원 NO.1 유학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유학자체를 미뤘거나 출국을 보류하던 유학생분들이 9월 학기 시작으로 미국 출국을 준비하는 것 같아요.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예약도 빠르게 마감하고 있고  항공권 금액도 많이 올라가 있더라구요. 아직 미국비자 신청 전인 분들을 서둘러 준비를 하셔야 겠어요. 하루 차이로 인터뷰 가능일이 한달 뒤로 쑥 가버렸습니다.

 

 

 

5월 17일 미국 비자 인터뷰 가능일은

6월 23일부터

 

5월 18일 미국 비자 인터뷰 가능일은

7월 20일부터

 

 

 


잘 알고 계시겠지만 미국비자는 가장 까다로운 비자 타입에 속하여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학원/정규학교만 등록하면 미국학생비자를 주는 줄 알지만 미국 대사관에서 막 주지 않습니다. 그들의 판단하에 비자 발급을 결정하기 때문에  그들이 요구하는 조건에 맞춰서 서류를 준비하여 인터뷰에 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까다로운 미국의 비자신청 필요서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F 또는 M 비자를 신청하려면 다음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DS-160 확인 페이지
유효한 여권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2"x2"(5cmx5cm) 크기의 사진 한 장
미국 학교 또는 프로그램의 입학 허가서 I-20 원본
SEVIS 수수료를 납부했음을 증명하는 I-901 SEVIS 납부 영수증  -->$350
비자 신청 수수료 -->208,000원  
재정서류 ( 미국 유학 체류기간 첫 1년 동안의 모든 경비와, 그 외의 체류기간 동안 모든 경비를 충당할 수 있는 자금 증빙서류)

 

기본적으로 위의 서류가 필요하며, 개인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국비자 신청수수료는 만일 F비자(학생비자)라면 208,000원을 납부해야 해요.

 

미국 비자 신청수수료 

 

현재 2022년 말까지 비자 인터뷰 면제도 실시하고 있는데요. 인터뷰 면제 대상자는 대략적으로는 학생비자의 만료일자로부터 48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비자인터뷰 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이 정책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해요.  

 


그런데 ........,,,, 사실적으로 인터뷰면제 대상자가 되어 서류를 택배로 발송했다고 하더라도 너무 많은 분들이 인터뷰가 필요하다는 연락을 받고 있는 슬픈현실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자 인터뷰 면제 대상자들은 서류만으로 비자 발급이 결정될 수 있어서 서류 준비를 더 꼼꼼하고 철저하게 해야 하겠습니다.  미국비자는 신청서 작성부터 인터뷰까지 답변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오니 혼자 안 하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이와 관련하여 미국비자 발급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저희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이 철저한 준비로 합격률을 높혀 드리오니 미국비자대행서비스가 필요하시면 아래 청주미국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