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미국유학원, 미국조기유학 지혜롭게 준비하는 방법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9. 4. 23.

        청주미국유학원,  미국조기유학 지혜롭게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봄기운이 만발한 4월의 싱그러운 봄날씨를 잘 즐기고 계시는지요?


봄날의 기운이 가득 담긴 햇살을 받으며 기분 좋은 하루 시작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청주유학원에서 미국조기유학 지혜롭게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드립니다.



미국 초중고 학교를 선택할 때 학교 선택폭은 매우 넓습니다. 미국은 땅도 넓고 인구도 많기 때문입니다

미국조기유학을 떠나기로 했다면 어느 학교로 지원할 건지 결정을 해야 하는데요.

미국에 지인이 있는 경우에는 지인을 통해 학교를 추천 받아 신청하는 경우가 더러 있고요.  지인이 없는 경우라면 이런 곳이었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해주시면 저희가 지역과 학교를  추천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조기유학에 대해 궁금 점에 대해서 넘버원유학을 통해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보신다면 다소 미국 유학에 대한

궁금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국으로 조기유학을 간다면 사립학교로 선택을 할 수 밖에 없는대요.  사립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와 영어 요구조건이

다 다릅니다 어떤 학교는 공인 어학점수를 요구하지 않는데도 있고, 자체영어시험으로 가능한 데도 있고 토플이나 토플주니어나, Eltis같은 시험을 요구하기도 하고  SSAT 점수도 요구하기도 합니다. 또한 서류만으로 심사하여 하는 곳도 있습니다.

SSAT시험이 뭐냐면, 주로 미국의 명문 TOP 보딩스쿨이나 상위권 사립학교에서 입학서류와 함께 요구하는 시험입니다


그외 모든 중상위 사립학교는 훨씬 난이도가 쉽고 편한 온라인 시험( ELTiS iTEP SLATE PLUS 시험 등) 을 요구하거나아니면 서류만으로 심사하기도 합니다.




미국의 사립학교로 갈 때 미국 명문사립 고등학교를 원하는 분도 있지만 청주지역에서는 대부분 일반 크리스챤 혹은 캐톨릭 사립학교를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학비가 비교적 저렴하고  입학이 비교적 쉽고 내신관리가  쉽기 때문입니다.

크리스챤 혹은 카톨릭 사립학교의 장점이라면 일단 다른 일반 사립학교보다는 싸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며,

종교계 학교이기 때문에 안정된 분위기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숙소는 학교가 기숙사를 가지고 있다면 거기로 신청하는 편이나 크리스찬이나 캐톨릭 학교들은 기숙사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홈스테이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한국과 미국의 수업은 방식이 많이 틀립니다. 미국의 고교는 9-12학년으로 우리나라와 달리 총 4년입니다. 

미국은 한국의 대학처럼 강의실을 옮겨가며 수업을 듣고필수학점을 취득해서 졸업을 하게 되어있고에세이나 레포츠등의 제출 등이 많이 있습니다

고교 내신 성적은 10 11학년이 가장 중요하기에 성적에 신경을 써야 해요.

명문대학을 포함한 일반 주립대 등은 모두 토플과 SAT점수를 요구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대학들의 마감일에 맞추려면 위의 시험점수들이 최소 11월에서 12월말까지는 점수를 준비해놓아야 해요



자녀의 미국유학 준비 중이라면 학교 숙소, 현지 생활관리 등등 찾아보고 확인해봐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미국조기유학 혼자 생각하시고 고민하는 것보다 넘버원 유학과 함께 그림을 그려보세요.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자녀분이 있다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연락 주시고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을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