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캐나다유학원, 캐나다유학 관광비자로 갈까? 학생비자로 갈까? 헷갈려!!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9. 1. 2.

청주캐나다유학원, 캐나다유학 관광비자로 갈까? 학생비자로 갈까? 헷갈려!!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캐나다유학전문, 넘버원유학입니다.

청주유학원 넘버원이 2019년 1월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힘차게 2019년 출발하자구요!




오늘은 청주유학원에서 캐나다 유학을 떠날 때 어떤 비자를 가지고 떠나야 하는지 정리해 드릴려고 해요. 

캐나다 유학 상담을 하다 보면, 저희가 손님에게 어떤 비자로 가야하는지 가이드를 해드려야 하는데요.

 대부분 관광비자가 뭐고, 학생비자가 뭔지 잘 모르시더라구요. 학생비자는 현재 내가 대학생이라서 학생비자를 받는 거구나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넘버원유학에서 캐나다 학생비자가 뭐고, 캐나다 관광비자가 뭔지 짚어드릴게요




[관광비자]


캐나다는 우리나라와 무비자 협정이 맺어져 있어서 최대 6개월 까지는 관광으로 캐나다 어학연수가 가능해요. 사실 캐나다로 출발할 때 관광비자라는 것을 받아서 출발하지는 않구요. 캐나다 이민국싸이트에 접속해서 eTA라는 여행허가 승인을 받고나서 출발합니다.

여행허가를 받는 것은 유학원에서 대행을 해주니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맡기시면 됩니다.

캐나다는 입국심사는 까다롭습니다.  쉬운사람은 쉽지만 어려운 사람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입국 심사 중에 거짓말, 오해, 의심을 살 수 있는 답변들은 '허위진술'로 간주되어 입국 거부 조치를 당할 수 있어요.

게다가 캐나다에서 입국거부를 당했다면 미국도 입국거부를 당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와 미국은 비자거절 및 입국거부 블랙리스트를 모두 공유하고 있거든요.

캐나다 입국심사 통과시 왕복항공권과 연수기간이 명시된 어학원 입학허가서와, 숙소확인서를 제출하면 별 문제 없이 무난하게 입국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어학원을 한국에서 신청하고 가는 것 보다 현지에서 신중하게 알아보고 신청하겠다고 하는데, 이런식으로 입국 심사관에게 얘기했다가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직접 보고 어학원을 선택하겠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도 일리가 있지만 입국심사관이 그 사실을 믿지 않습니다. 입국해서 공부를 안하고 불법으로 일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믿지 않아요. 제 경험으로는 어느 나라든 입국심사할 때는 증빙서류를 보여줘야 그것도 반정도 믿더라구요.

 




[캐나다 학생비자]


캐나다 학생비자는 6개월이상의 어학연수를 하거나, 정규유학, 즉 초중고, 대학교, 대학원 등을 다닌다면 반드시 학생비자를 받고 출발하셔야 합니다.

특히 초중고, 대학교, 대학원에서는 반드시 학생비자를 받았는지 확인을 합니다.

캐나다 학생비자는 미국처럼 인터뷰로 결정하는 게 아니고, 필수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요즘은 캐나다로 관광으로 다녀오거나 워킹홀리데이로 다녀온 뒤 귀국하고 나서 캐나다로 공부하기 위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캐나다 학생비자를 신청하는 분이 꽤 있는대요. 캐나다 어학연수 후 불법체류의 여지가 있거나 재정적인 문제가 있다면 거절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나는 캐나다 어학연수를 가는데 있어 신분과 재정적으로 문제가 없다! " 라는 걸 구비서류를 통해 증명을 해야 합니다 

캐나다 비자는 이민성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기간은 2주에서~8주정도 소요될 수 있는데, 각 신청자 마다 비자발급 소요기간은 다를 수 있어요.




캐나다 비자발급은 직장인이라는 신분보다 학생일 경우 캐나다 학생비자 발급 확률이 더 높아요.

캐나다 학생비자를 가지고 있으면 좋은 점은 관광비자는 꼬옥 왕복항공권을 가지고 입국해야 하지만 캐나다 학생비자는 편도항공편으로도 입국할 수 있고 미국이나 타국가로의 입출국이 자유로워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원은 당사를 통해 캐나다 유학 수속을 하셨다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꼼꼼하게 캐나다 입국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출발 후에도 애프터 유학서비스를 해드립니다


캐나다어학연수나 캐나다 학생비자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문의주시구요

귀국할 때까지 애프터 서비스를 해드리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청주캐나다유학원, 캐나다유학 관광비자로 갈까? 학생비자로 갈까? 헷갈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