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발로뛰는 TRAVEL Album

▒ 청주유학원 주인장 망고알러지 증상▒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7. 11. 21.



망고알러지 너무 가려워 ㅠㅠ



. 제가 망고 알러지가 있네요 ㅠ



세부 어학원 탐방으로 세부에서 돌아오기 전날밤 망고를 욕심부리며 먹다가 망고 알러지에 딱 걸렸어요ㅠ
그날 과하게 먹긴 했어요 낮에 3개정도 먹은 같고, 잠자기 전에 2개를 까먹고 잤어요.
망고씨는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먹으면 안된다는데, 모르고, 망고 씨를 갈비처럼 쭉쭉 빨아서 먹었어요.



망고는 꼭 칼이 있어야만 되는 줄 알았는데, 귤처럼 까서 먹으면 된다고 해서,  귤처럼 껍질을 까봤어요.

그리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처럼 잘 먹었습니다 ~ㅎ




초기 증상을 말하면, 자꾸 재채기가 나왔고, 입술 부분이 간지러웠어요.




(초기증상- 소금알갱이 같은게 입술위에 자리 잡았어요.)


그 다음날 입술 부분이 빨개지고 여드름같은 것들이 입술위에 토돌토돌 났어요.

입술이랑 주변이 빨개지고 가려워서 망고알러지라는 것도 모르고,  약국에 가서 연고를 달라고 해서

입술위에  발랐어요.  약사님이 입술 포진인 것 같다고 아래 연고를 주셨어요.

근데 발라도 차도가 안보입니다   






연고 바르고 난 다음날 입 주변이 마취약 맞은 것처럼 감각도 없어지고 곤충에 물린 것처럼,

입술 주변이 뻘겋게 변하더라구요안되겠다 싶어 피부과를 다녀왔는데도 바로 낫질 않더라구요

3일치 약이랑 연고를 받아 먹었더니 얼굴 부분은 조금 나아졌는데  이젠 목, 다리가 말썽을 부리면서

너무 가려워요 그래서 또다시 병원에 다녀왔고 3일치 약을 처방 받았어요.

너무 가려워서 잠을 자면서 저도 모르게 목이랑 팔을 긁어요.




(그 다음날 입술주변이 붓고 곤충에 물린 것처럼 딱딱해졌어요. 간지럽기도 해요)




이젠 얼굴 부분은 조금 나아졌는데  이젠 팔과 다리가  너무 가려워요


망고 알러지를 예방하려면 망고 씨에 붙어 있는 살은 과감히 버리든지 칼로 때어서 먹으세요.
저처럼 입으로 대면 안됩니다. 안그러면 저 같은 증상이 나타날지 몰라요.

망고알러지를 나은 기간은 약 2주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지금은 원래 피부로 돌아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주유학원 주인장 망고알러지 증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