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MY 소소한 일상

[안성 서일농원] 사장님~ 장독대가 도대체 몇개인거에요~? 경기도 안성 서일농원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6. 9. 7.

안성 서일농원


된장, 고추장, 청국장과 같은 장류로 유명한 서일농원은 경기도 안성에 있어요.

신들의 만찬, 식객등의 촬영지로 알려진 이곳은 규모가 대학 캠퍼스 만한 것 같아요. 전통한식당 솔리에서 식사를 하고도 볼게 무궁무진하게 많더라구요. 조경이 너무나 멋진  이곳은 대규모 연꽃연못,  2000개의 장독대 그리고 산책로 등 정말 예쁜 곳이었어요.

청주에서 일부러 가기에는 멀긴 하지만,  반가운 분들과 함께  오리엔탈 풍경이 가득한 솔리 식당에서 여유로운 식사 정말 좋은 경험이 되더라구요.

한식당 솔리는 그냥 가시면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서일농원 솔리 식당 입구인대요. 그냥 쳐다만 봐도 한눈에 고급 한정식집 분의기가 나더라구요.


솔리식당 안에서 본 바깥 풍경.  동양적인 아름다움이 가득해요.




 건강밥상.. 최곱니다



다들 여기 너무 좋다고 하시네요ㅎ 밥상보고 웃음꽃이 더 만발했어요.









그 유명한 장독대 사진들....직접담그신 장들이 발효 되어가고 있어요.


[서일농원 홈페이지에서 발췌]

서일농원은 우리네 밥상 위에 그리운 고향의 손맛을 고스란히 올려놓으려는 마음으로 서분례 명인이 마음 내어 일구어가는 곳입니다. 세월이 흘러도 언제나 그 자리에 옛날 모습 그대로 바람과 햇빛을 맞으며 서있는 옹기들처럼, 변하지 않는 마음과 손길로 건강한 먹거리들을 빚어내고자 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맛깔스럽게 빚어 함께 나누는 것만큼 행복하고 보람된 일이 또 있을까요.




                                               한눈에 보는 안성 서일농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