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발로뛰는 TRAVEL Album

<청주유학원/ 델타항공탑승 후기/세계유학정보> 청주유학원 .델타항공타고 디트로이트거쳐 토론토 가보기-1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5. 6. 15.

 

 

                      <청주유학원/미국/ 델타항공타고 디트로이트까지> 청주유학원 델타항공타고 디트로이트에서 환승해보기

 

 

                           델타항공타고 디트로이트까지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세계유학정보 블로그 쥔장입니다.

한국에서  캐나다 토론토를 갈 때, 미국을 거쳐 가는 항공을 이용하면 가장 저렴하지만, 미국 이스타 비자( 무비자 여행허가서)도

받아야 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입국심사가 있기 때문에, 미국 항공사인 델타항공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약간 주저되었지만,

그냥 델타타고 환승해서  토론토를 가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어차피 현재로는 대한항공 아니고서는 토론토를 가기위해서는

 어느도시에서든 환승을 해야 하니까요ㅎ

우선 이스타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미국비자 거절이나, 미국입국 심사에서 거절 된 적이 없어서 이스타 비자를 신청하기로 했어요.

거의 동시에 4명이 같이 이스타비자를 신청했는데, 신용카드로 수수료 결재하자 마자 바로 승인되었습니다. ㅎ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인천공항에서  델타항공 디트로이트행은 오전 10시 25분에 매일  출발을  하는 것 같아요. 비행시간만 13시간입니다.

 미국말고 다른 나라 항공사들은 출발 기준 2시간 이내에 도착해도 시간이   남는것 같은데. 미국 출국은 다릅니다. 

 보딩타임이  거의 1시간전부터 시작됩니다.

출발시간은 10시 25분인데, 보딩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아무래도 항공기가 큰 편이고, 많은 사람들이 탑승을 하는지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요. 또 탑승권 내밀고  비행기내부로 들어갈 때 또 한번 기내용 짐 검사를 합니다.  저는  짐 검사를 또 받진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또 짐검사를 받더라구요.

 

주의 할 점은 디트로이트행 델타항공 타실 때.  2시간 딱 맞춰서 탑승수속을 하시면,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촉박합니다.  저는 2시간 30분 전부터 줄섰는데도 게이트까지 뛰어갔습니다.

첨에는 델타항공 D 카운터가 한산 한 듯 보였는데요 아래보세요. 혼잡합니다. ㅋㅋㅋㅋ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점점 밀려드는 승객들입니다. 이스타 비자, 여권, 항공권을 미리 꺼내놓으라고 외치더라구요. 

수많이 짐이랑 몰려드는 승객때문에, 아주 혼잡합니다.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여권이랑 이스타비자, 항공권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안가져 왔으면 여행을 못갈 지도 몰라요.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ㅋㅋㅋㅋ

 

 


수화물 표입니다 ITI라는 것을 주네요. 저희가 부친 짐은 최종 도착지에서 찾는다는 내용이라. 토론토에서 찾을 것입니다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탑승권 보세요 . DEPART는  10시 25분인데요,  BOARDING TIME 9시 30분입니다.  보딩타임이 엄청 빨르죠. 

그래서 3시간 전에는 탑승수속을 하셔야 해요.

게이트 넘버는 108번이라,  공항내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 해서 시간이 촉박합니다.  부친 수화물은 토론토 공항에서 찾는 걸로 했는데, 다행인것 같아요    그리고 미국 입국심사는 왜이리 오래걸리는 지, 만일 짐까지  찾아 부치게 되었으면, 디트로이트에서 토론토 행 비행기 놓칠뻔했습니다.

보안검색이 너무 철저하게 이루어져서 피곤해요 ㅠㅠ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공항내 셔틀트레인을 타기 위해서 대기 중입니다.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저희가 타고 갈 델타 항공이 준비되어 지고 있어요.   여긴 108번 게이트입니다

 

  


기내안에는 한국인 승무원과 미국인 승무원이 함께 있어서, 언어소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20대 젊은 승무원이 주가 아니라 40~50대 승무원이 많아요. 전 40~50대 승무원이 더 좋습니다.  베테랑 승무원들 같이 보여서요.

 

 

 


기내식입니다.  계속해서 음식 서비스를 해줘요.  먹고 또 먹고, 자고 또 자고..    비빔밥도 메뉴가 있지만,  딴 거 먹어보기로 했어요

 13시간 꼼짝없이 있는 것은 노무노무 힘들어요.  살찌는 소리가 들려요 ㅎㅎㅎ

 

  델타항공 탑승 후기

 

 

 디트로이트까지  3시간 52분 남았다고 해요.  잠 깰때마다 얼마나 시간이 남았나 확인하고 또 확인했어요.

꼼짝않고 앉아 있으려니 느무느무 힘들더라구요.

 

(청주유학원/델타항공 탑승 후기)


야호~ 디트로이트까지 1시간 25분 남았다고 해요.  휴~  참자!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모니터에 최신영화가 가득있어서,  영화를 보며 갔어요. 저는  국제시장을 보고 있습니다.

와~ 국제시장 또 봐도 재밌네요 ㅎ

 

  ( 델타항공 탑승 후기) 제옆짝꿍은 초딩이라 계속 만화만 봐요.  겨울왕국을 보고 있습니다.

 

이젠  디트로이트에 도착이 되어, 입국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근데 미국 세관신고서를 주지 않네요.  미국 세관 신고서 제출이 필요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묻는 말에는 대답을 하면 됩니다.

 와~~~~~~~~~~근데, 입국심사줄이 왜 그리 긴가요 ?  토요일 오전이라 창구가 많이 열려있지 않았어요. 

창구 4개가 이렇게 많은 분들을

처리하니깐  진짜 시간 많이 걸려요.

 

                                                                  미국 입국 심사장

 

                       

              여권,  항공권, 환승보딩패스(디트로이트->토론토>, 이스타 비자확인서를 들고 줄을 섰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   토론로 환승 (Transfer to Toronto) 이라고 말을 하면서  환승용 보딩패스를 보여주고 지시대로

           사진촬영하고, 지문인식기계에 양손가락 전부 지문을 찍었습니다.

           근데요. 이상한건~~~~ 미국을 입국할 때 마다 지문을 찍어요ㅎ

           제가 몇일 후 미국투어를 하게 되어서  나이아가라 국경 통과 할때도 또 거기서 지문찍고, 사진찍었어요.

                           

                        

근데 저한테  뭐 물어보는 것도 없네요.  ㅋㅋㅋㅋ토론토 간다고, 보딩패스 보여준게 다이거든요 ㅎ

이젠 짐 찾으러 가야 겠어요. 

 

근데 토론토행 환승터미널이 왜이리 먼가요 ?   멉니다.ㅜ 

 

to be continued

 

        


 (청주유학원/ 델타항공 탑승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