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캐나다워킹홀리데이 캐나다에서 SIN No.받기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2. 12.

청주캐나다워킹홀리데이 캐나다에서 SIN No.받기

 

 

정이 지나고 달력으로는 봄이 지척에 오고 있지만 진짜 봄은 더 기다려야 하나봐요.  기온이 오락가락합니다.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막바지 추위 잘 이겨내요~

 

#캐나다유학 그리고 #캐나다워킹홀리데이를 포함하여 어학연수는 늘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캐나다워킹홀리데이 # 캐나다 코업비자 소지자 #캐나다정규유학생들이라면  캐나다 현지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캐나다 SIN 넘버를 발급받으셔야 해요.

 

그럼 청주유학원 넘버원에서 SIN넘버가 무엇인지 알려드려봅니다.

 

 

 

SIN 넘버란?   

 SIN넘버란?  Social Insurance Number의 약자로 캐나다 정부의 연금계획은 물론 고용보험과 세금관리 등 다양한 정부  프로그램 등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된 사회보험번호입니다. SIN넘버는 총 9자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Service Canada 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직 한사람에게만 발급되는 고유 번호이므로 다른 사람이 대신하여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SIN 넘버는 누가 신청?

①워킹비자 소지자(workpermit):  그러니까 캐나다 이민국에서 승인한 합법적인 워킹비자 소지자이어야 합니다. 

  비자승인레터에 "may accept employment " 또는"may work"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②학생비자 소지자(Study permit)

  캐나다 이민국에서 승인한 합법적인 학생비자 소지자이어야 합니다. “confirmation to work off campus’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국제학생의 경우, 숫자 ‘9’로 시작합니다

 

 

SIN 넘버 발급 방법 3가지

   1.      온라인을 통해

   2.      가까운 service Canada 오피스 방문

   3.      우편접수

 

 

1. 코로나 이후로로는 온라인 신청을 가장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직접 진행하면 됩니다.

   https://www.canada.ca/en/employment-social-development/services/sin/apply.html

   준비물: 여권, 워크비자, 주소지 증명(예 공과금증명서나 은행에서 보낸 우편물 등)

 

2 우편물 접수

  준비물: 작성완료한 SIN넘버 신청서, 여권,  워크비자, 주소지 증명(예 공과금증명서나 은행에서 보낸 우편물 등) 

  주소:

  Service Canada
  Social Insurance Registration Office
  PO Box 7000
  Bathurst NB  E2A 4T1
   Canada

 

3.  가까운 Service Canada 오피스에서 직접 접수

    예약하고 가셔야 하며 예약이 컨펌이 되면 방문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여권, 워크비자, 주소지 증명(예 공과금증명서나 은행에서 보낸 우편물 등)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로 출발을 해야 한다면 일일이 찾아보고 확인해봐야 할 것들이 많을꺼에요.

막연히 혼자 생각하시고 고민하는 것보다 넘버원 유학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시간낭비 없는 알찬 워킹홀리데이가 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가 궁금하다면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으로  연락주시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에 대해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