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일본유학 JP

"청주일본유학원" 일본제과제빵학교 내가 젤 잘나가~!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1. 11. 17.

"청주일본유학원" 일본제과제빵학교 내가 젤 잘나가~!

 

 

안녕하세요~ 청주일본유학 유학NO1, 넘버원유학입니다.
하늘에서도 바람에서도 가을냄새가 납니다. 맑은가을과 상쾌한 가을바람을 가득담아 여러분께 보내드립니다.

그동안 꽁꽁닫혀 있던 일본의 국경이,  열게되면서 일본유학에 대한 문의가 조금씩 오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에 오신 분이

일본의 제과제빵전문학교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시어 청주유학원에서 알고 있는 제과학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우선 일본이 요리산업이 발달하다보니 제과제빵쪽을 배우고 싶다는 젊은 분들이 많이 있으신대요. 일본의 유명한 제과제빵 전문학교는 크게 츠지제과전문학교와 동경제과전문학교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한국에선 전문학교라고 하면 일반 대학보단 낮은 인식이 있지만 일본은 다릅니다. 츠지는 세계3대 요리학교로 불릴만큼 유명한 학교이고요. 제과로도 일본에서  제일 잘나가는 유명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그럼 두 제과제빵학교에 대해서 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최고의 요리 명문학교라 불리는 츠지 전문학교는 조리사 전문학교와 제과전문학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1960년에 창립한 츠지쪼 그룹교는 독자적인 요리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조리, 제과, 제빵 분야 각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각기 특색을 갖춘 학교가 오사카, 프랑스에 설립되어 있습니다. 50년에 걸쳐 배출된 수많은 졸업생들이 요리분야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고, 정부공식행사 ‘큐수 오키나와 서미트’등은 물론 해외의 일본 대사관과 영사관으로부터도 협력을 요청받는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TV 요리 프로그램에 협찬하고 있고, 발행서적도 590편 이상이 됩니다.

 

 

츠치요리 & 제과전문학교


학교위치 :   오사카(지하철 타니마치선 아베노역 3분출구)
학비내역 :  (초년도 학비) 약 2천만원

츠지제과전문학교 코스
 1.제과기술 매니지먼트과(2년)
 2.제과위생사본과(1년)

 

 

 학비 2022년


츠지조리사전문학교 코스
고도조리기술 매니지먼트 학과(3년)
조리기술  매니지먼트 학과(2년)
조리사본과 (1년)
일본요리 크리에이티브 경영학과 (2년)
일본요리본과(!년)

 

츠지제과전문학교 동영상 [청주유학원]



동경제과학교


동경제과전문학교는 일본의 제과.제빵 교육의 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과제빵 산업에서 활동하는 최고의 교수진을 확보하여 학생을 가르치고 있으며 교수진은 프랑스 현지 전문가와 유학파를 교수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수업은 이론이 20%이고 실습이 80%로 실습에 강한 교육을 하고 있으며 교재에 충실하되 실습이 강한 학교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특히 2년제 과정의 졸업까지의 수업시간이 2,880시간으로 타학교에 비해 월등히 많고, 이중 실습비율이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것은 실제 취업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잘 반영한 커리큘럼입니다. 
모든 교실에 3~4인의 전임교사가 담임으로 수업을 맡고 있어 시간을 구별하지 않고 교실을 이동할 필요도 없이 1일 중 실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취직에 대해서도 전문스텝이 배치되어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위치 : 동경도 신주쿠구 다카다노바바역
모집전형 : 서류전형, 면접, 필기시험 
연간학비 : 초년도 약 226만엔 (약 2300만원)

‣ 학과안내
일본과자 본과(2년)
양과자 본과(2년) 
빵 본과(2년)


 

기타 유명한 제과제빵전문학교로는

-일본과자전문학교

-핫도리영양전문학교

-동경성심조리사전문학교

-하나조리사전문학교

-동경영양식량전문학교

-무사시노조리사전문학교 등등이 있겠습니다.

 



본의 제과제빵전문학교 지원자격에는 JLPT 2급이상, EJU200점 이상, 현지 일본어학교에서 6개월 이상 수료 등이 있는데 이중에 하나만 충족해도 지원은 가능합니다.  저희가 추천드리는방법은 고등학교 졸업 후 일본어학교에서 1년 공부 후 제과제빵전문학교에 진학하는 것입니다. 일본은 아르바이트가 합법적이라 생활비 정도는 벌 수 는 있습니다. 
지금 고등학생이라면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JLPT 1급 도전과 EJU 200점이상 목표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과제빵학원에서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일본제과제빵전문학교에 관해 간략하게 소개드렸는데요, 이렇게 학업을 위해 다시 떠날 수 있다는 일상에 감사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일본어연수나 일본유학을 의뢰하고 싶다면 넘버원유학 연락처로 문의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오늘도 힘차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