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몰타유학 Malta

4계절 몰타기후 알아보기 [청주몰타유학원]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8. 27.


날씨가 많이 선선해져서 너무나 좋네요.
이번 한주도 파이팅 하시구

기분좋은 일들만 뿜뿜 터지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몰타의 기후에 대해 적으려구요~



몰타는 이탈리아 남서쪽 지중해에 있어요. 제주도의 6/1 크기의 작은섬들로 이루어진 국가입니다. 유럽에서도 가장 작은 나라로 알려져 있고, 지중해에서 있어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요. 몰타는 지중해의 보석이라도 불리우고, 지중해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몰타를 가보면 중세시대에 온 느낌이에요 특히 수도 발레타는 중세시대 건축물이

몰려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어 있더라구요 ㅎ




 
몰타공화국은 이탈리아 남쪽 끝에 위치한 시칠리아 섬에서 고속 정으로 약 한 시간 반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데요.

주요 유럽 국에서 항공편으로 2~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몰타를 가면 인근 유럽도 자주 놀러가게 됩니다.

몰타로 여행이나 어학연수 가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졌는데요.
여름성수기에는 관광객들로 붐비고 겨울에는 한가한 편이에요.





위 차트를 보면 겨울에도 9도 이상의 기온을 보이고 있고, 비는 겨울에 집중되어 있어요. 그렇다고
비가 많이 내리는 편도 아니에요. 6월에서 8월까지는 비는 한번도 안왔더라구요.




몰타의 여름은 5~ 10월까지라고 보시면 되겠으며  겨울은 12~ 2월까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4, 11월은 환절기이므로 그 해 기후 변화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한 계절에 속해요.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정도일 수 있으나 여름 평균 31도 정도이네요.





겨울철은 우기에 속해 종종 비가 내리며 평균 16도 가량으로 한국의 봄날씨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름: 5~ 10
겨울: 12~ 2
3, 4, 11: 환절기이므로 그 해 기후변화에 따라 봄,여름,가을,겨울 중 한 계절에 속합니다.





 
몰타 여행을 갈때  6월에서 9월까지는 극 성수기라서  몰타인구의 약 10배 가량되는 유럽인들이 여행을 하러 온다고 해요.
대신, 10월부터 비수기에 들어갑니다. 저렴하게 여행을 하고 싶다면 10월부터 시작해 보세요.


몰타로 여행이나 어학연수로 출발을 한다면 위 차트를 참고해서 옷을 준비해 보시기 바랄게요

저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의 뎅이지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