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세종시유학원/청주유학원]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해서 정리!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8. 4. 10.



 

청주유학원에서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어젠 비가 내려 조금 쌀쌀했지만 오늘은  외투가 필요 없을 만큼 따뜻해요.

이번 한주도 가벼운 옷차림으로  봄의 기운을 많이 느끼시는 날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해 요약 안내해 드려볼게요.




캐나다는 각 주정부가 독자적으로 교육을 담당하고 있어, 각 주마다  교육제도가 조금씩 달라요.

예를 들어 온타리오 기준으로, 초등학교는 1학년~8학년까지, 중고등학교는 9학년~12학년까지이나, BC주는 초등학교가 1학년~7학년, 중고등학교는 8학년~12학년까지입니다. 그러나 새학년 시작과 종료일은 9월에 시작하여, 6월말에 끝나는 시스템

이에요.






캐나다 조기유학의 특징이 뭐가 있는 지 살펴볼까요?


  ○ 안전하고 공교육의 질이 우수하다

  ○ 미국 대학진학이 유리하다(캐나다 교육과정 인정)

  ○ 부모동반 유학이 가능하다

  ○ 대부분의 학교에서 영어과정(ESL)이 있다

  ○ 다른 국가에 비해 학비가 저렴하다









캐나다 조기유학 학교 종류로는 공립학교, 사립학교, 국제학교가 있는데 각 학교별 특징을 살펴볼까요?


공립학교(Public School)


캐나다 공립학교는 그 지역 해당 교육청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유학생의 입학 및 학비에 대한 정책이 주마다

또는 교육청마다 달라요. 남녀공학으로 운영되고 있고, ESL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유학생들은 대게 홈스테이를 하며 학교성적이 65% 이상이 되어야 입학이 가능해요.



사립학교(Private School)


캐나다 사립학교는 100년 이상의 전통의 영국계 명문사립학교와 크리스찬 학교가 많아요.

 특히 영국계 명문 사립학교는 입학조건을 까다롭게 봐요. 사립학교는 남학교, 여학교, 남녀공학 학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숙사 시설을 제공하는 학교도 있어요.  많은 사립학교는 특정 종교를 따르며 종교와 관련된 도덕적 가르침을 강조하고 엄격한

학사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


캐나다의 외국학생을 위한 사립학교로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영어교육을 실시하여 정규교과 과정을 빨리 적응하게 하여

캐나다 졸업장과 대학진학을 서둘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서포트를 해주는 학교이에요.

3학기제를 도입한 경우가 많고 모국어 사용이 가능한 스탭진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2학기제는 9월과 1(2), 3학기제는 9, 5, 1월에 개강을 합니다.







 공립학비는 연간 CD$10,000~CD$15,000이며, 사립학교는 CD$15,000~25,000선이에요.

 기숙사나 홈스테이를 할 경우에는 비용을 더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18세 이하의 학생이 캐나다에 혼자 유학오는 경우에는 캐나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인 보호자를 가디언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규정 꼭 알고 계셔야 해요.







지금까지 청주유학원에서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한 내용을 요약해 봤는데요.

캐나다 조기유학을 결정할 때 청주에 사신다면 청주유학원 넘버원 유학을 방문해 보세요.

저희 넘버원유학에서는 1:1 맞춤식 유학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고, 철저한 유학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어요.


신뢰할 수 있는 유학원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에서 안심하게 캐나다 조기유학을 준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