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캐나다 대학랭킹 10] 캐나다 4년제 대학 정보, 캐나다 대학 Top 10 랭킹♪♬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7. 4. 21.

[캐나다 대학 랭킹10]


"캐나다 대학 Top 10'' 대학에서 국제학생을 선발할 때는 내신, 토플 과외활동을 중점적으로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원 유학블로거 주인장입니다. 여기는 청주유학원 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대학 Top 10에 대해서 써드릴게요.

 아래 리스트는 제 주관으로 순서를 매긴거라서 순서에 대해서 개의치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캐나다 4년제 대학 TOP 10 대학에서는 국제학생을 선발 할 때 내신(GPA), 토플(아이엘츠) 점수, 과외활동으로 중점적으로 심사합니다,

 내신은 성적이 좋을 수록 유리하구요, 토플점수는 iBT 90~100, Ielts점수는 6.5~7.0정도를 가지고 있어야 안정적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꼭 이런 점수가 없어서 지원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청주유학원으로 문의주세요.

 

캐나다 대학 Top 10


NO 7.

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캐나다 명문대학 ToP 10  알아보았습 명문대Macgill University

 높은 캐나다 명문대학ToP 10  알아봅니다.


퀘백주(Montreal)
홈페이지 :
http://www.mcgill.ca
 
맥길대학은 캐나다대학 랭킹 1위 톱 명문대학입니다. 퀘백주 몬트리올에 위치하고 있고, 11개의 대학과 10개의 대학원 운영을 하고 있는 규모가 큰 빅 대학입니다. 맥길대학은 총 2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캐나다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대학 가운데 하나입니다.

캐나다 최초 의대 학위를 수여했으며, 노벨의학상, 캐나다 총리, 유럽 북동부 라트비아 공화국의 첫 여성 대통령 등을 배출한 대학이기도 하고 지금 현재 캐나다 총리인 저스틴 트뤼도가 나온 대학이기도 합니다.


 


University of Toronto
 


Ontario주 (Toronto)
홈페이지 :
http://www.utoronto.ca

토론토 대학은 너무나 알려져 있는 대학이라 많이들 알고 계실꺼에요. 세계대학 랭킹의 모든 학과별 순위에서 20위 안에 드는 것으로도 알 수 있듯이 모든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자랑합니다. 캐나다 최대 규모이자, 북미에서 네 번째 규모인 도서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10명이 넘는 노벨 수상자, 캐나다 총리, 외국 국가원수, 대법관 등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하였습니다. 토론토 다운타운에 위치한

 St.George캠퍼스를 중심으로 3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UBC(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BC(Vancouver)
홈페이지 : http://www.ubc.ca/

UBC(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는 캐나다 BC주에 있는 연구 중심의 공립 종합대학으로 캐나다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의 명문대학입니다. 세계 최상위 40권 이내의 명문 대학으로도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의학과 약학뿐 아니라 경제학, 심리학, 경영학 등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UBC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크고 아름다운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지금까지 7명의 노벨상, 2명의 캐나다 수상을 배출한 캐나다 서부 최고의 명문대입니다.

지금 현재 캐나다 트뤼도 총리는 두개의 대학을 나왔는대요. UBC에서는 교육학을 전공했습니다.

 

 
University of Alberta



Alberta(Edmonton)
홈페이지 :
http://www.ualberta.ca/

1906년 설립된 University of Alberta은 알버타 주의 주도인 에드먼튼 시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록키산맥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특히 의학분야나 최첨단 공학분야에서 연구활동이 활발한 편이며 의학분야에서도 탁월한 연구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심장이식 분야나 당뇨병 치료분야에 특히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농경학부와  의대가 가장 유명합니다.
     
 


Simon Fraser University



BC(Vancouver)
홈페이지 : www.sfu.ca

SFU(Simon Fraser University)
는 캐나다 BC주에 있는 공립 종합대학이며 밴쿠버 버나비에 위치해 있습니다지역의 전설적인 탐험가 사이먼 프레이저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SFU의 가장 큰 특징은 의대나 법대에 초점을 두는 대학원 중심의 대학과는 달리 학부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퍼스는  버나비 마운틴 캠퍼스, 밴쿠버캠퍼스, 써리 캠퍼스 이렇게 3개로 이루어져 있고, 캐나다 코업 프로그램이 잘되어 있어, 졸업 후 진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16 comprehensive university 랭크 1위이며, US News 캐나다 대학 순위는 1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University Of Waterloo


 Ontario(Waterloo)
홈페이지 : www.uwaterloo.ca


워털루 대학교는 온타리오주 워털루에 위치한 종합대학교입니다미국의 공대하면 MIT가 떠오르 듯이 캐나다에서는 워털루 대학이 공대로 유명합니다. 실용적인 학문연구를 지향하며 캐나다의 첨단과학지식 산업체가 몰려있는 워털루에 있어 인근 산업체와 교류가 활발합니다 북미 최초로 수학단과대학을 개설했고, 세계최고의 활발한 co-op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이 용이합니다.
 



Queen's University


 
Ontario(Kingston)
홈페이지 :
http://www.queensu.ca

퀸스 대학은 1841년 설립된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대학중에 하나이며 온타리오 대학 중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합니다. 온타리오 주 킹스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우수대학 중 하나로 교수 및 연구 분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의과대는 캐나다 4대 명문에 속합니다. 의대뿐만 아니라 전체 적인 교육의 질이 높고 24시간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래된 석회암 건물과 로마 고딕양식으로 지은 독특한 건물들이 많습니다
 


 

University Ottawa
 


Ontario(Ottawa)
홈페이지 : http://www.uottawa.ca
캐나다 수도에 위치한 오타와 대학은 북미 최대의 이중 국어 대학교로서 영어와 불어를 함께 사용합니다. 연구중심의 명문대학이며 법학, 정치학, 의학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캐나다 대학 순위에서도 상위권를 차지했으며, 학문위주의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90%가 넘는 취업률을 자랑합니다정치학 법학이 발달한 대학이라 매년 다양한 정부 기관의 각 부처, 의회, 연구소 및 오타와 내 첨단 기업으로 취업을 많이 합니다. 졸업생 중에 총리와, 유명한 정치인, 법조인이 많습니다.


 


 
University of Calgary
 


Alberta(Calgary)
홈페이지 :
http://www.ucalgary.ca

서부 캐나다의 또 다른 명문으로 손꼽히는 University of Calgary는 캐나다 대학 중에서 상위권에 해당되는 학교입니다. 캘거리 대학 학부 중에서도 명성이 높은 학부로는 공대, 경영대, 의대, 법대를 들 수 있으며 서부캐나다에서 두번째로 설립한 수의학부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캠퍼스는 캘거리 시내보다 더 넓은 면적과 공원처럼 뛰어난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스포츠의 도시 캘거리답게 올림픽 경기장만큼 규모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나다 전총리 스티븐 하퍼가 졸업생입니다.
 


 


University of Victoria
 


BC(Victoria)
홈페이지 :
http://www.uvic.ca

빅토리아 대학은  UBC, 사이먼프레이저 대학교와 함께 서부 캐나다 최고의 명문대학 중 한 곳입니다.  특히 법대는 캐나다 1위로 여러 번 랭크가 되었고, 경영학석사과정도 줄곧 캐나다 톱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구과학 및 지진연구 분야도 매우 우수합니다.  휴양도시 빅토리아의 교외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캠퍼스가 아름답습니다. 대학학부 과정에서는 Co-op을 통해 매년 고용이 되고 있고 있습니다.


 


 


[청주유학원][캐나다 대학 Top-10]


      
캐나다의 신학기는 9월에 시작하고 이때 대부분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일반적인 지원 마감일은1~3월입니다. 그렇지만 캐나다의 모든 학교가 각기 지원마감일이 다르므로 학교별 학과별로 확인하여 반드시 지원마감일 전에 입학지원서 및 각종 필요한 구비서류들이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년제 학부 과정 구비서류

1.   입학신청서

2.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3.  영어능력 증명서류 (토플, 아이엘츠 등)

4.   추천서

5.   학업계획서

6.   지원학과에 따라 포트폴리오 등의 필요서류

 

대학원 과정 구비서류

 

1.   입학신청서

2.    대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3.  영어능력 증명서류 (토플, 아이엘츠 등)

4.   추천서

5.   학업계획서

6.   지원학과에 따라 포트폴리오 등의 필요서류

7. 지원학과에 따라서 GRE, GMAT 점수 제출 필요




 이제 청주유학원 세계유학정보와 함께

캐나다 4년제 대학을 준비해보세요!!  







                       이곳은 충북대학교가 있는 사창사거리 한국외국어학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주유학원][캐나다 유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