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미국유학 US

[청주유학원][ 청주 미국비자 정보]미국편- 미국비자 발급요건 실수들 몇가지 짚어드립니다!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17. 3. 21.

 

제목: 미국비자 발급요건 실수들 몇가지 !!


[청주유학원] [청주 미국비자 정보] 미국비자 발급요건 실수들 몇가지 !!

 

 

 


청주유학원에서 알려드리는 미국비자 발급요건 실수들 몇가지!!


안녕하세요~  청주유학센터 입니다. 미국비자 발급은 전세계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하죠?   미국비자는 사소한 말 한마디에, 사소한 서류상 실수로 인해서 비자 발급 거부되기가 쉽습니다. 또 비자발급 거부가 되면 기록에 남기 때문에 그 다음 비자신청할 때 불리하기도 하고요. 미국비자 발급은 신경쓰이는 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미국 비자조건이나 시스템은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1년전 내용은 구석기 시대의 정보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비자거절 이력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미국비자 발급에 대해서 최신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유학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엄마가  F1비자로 자녀와 함께 갈때, 진짜 학생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F1학생신분을 유지하고 있는 분의 자녀들은 공립이나 사립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학중인 F1 학생(부모님)이 진짜 학생이여야 합니다.  자녀분들이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혹은 자녀분과 함께 미국에 있기 위해  F1비자를 신청하는 것은 안됩니다.  학교에 재학할 나이의 자녀를 둔 많은 부모님들이 영어 공부 혹은 단기 수업을 위한  F1비자 신청시 충실한 학생일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줘야 만 비자발급이 가능합니다.

 


미국비자용 사진, 이젠 안경착용 사진 안돼요!!

 

2016년 11월 1일부터, 모든 미국비자 신청자들은 비자 신청용 사진에 안경을 착용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안경착용을 못하게 하는 이유는 비자 신청 절차상의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 신분 확인 절차를 더욱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의료상의 사유로 인해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 의학 전문가 혹은보건 종사자 (예: 외과 혹은 안과의사)로부터 서명된 진단서를 발급받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료된 구여권에 유효기간이 남은 미국비자 사용 여부 궁금해요.


여권에 있는 미국 비자를 조심스럽게 분리해서 새여권에 곱게 붙이는 분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시면 그 비자는 이미 훼손된 상태이기에 사용하실 수가 없습니다.아래 체크리스트  답변모두 다 Yes!가 나오면 구여권에 부착된 비자사용이 가능합니다.

 

1. 구여권의 미국비자는 아직 기간이 남아있나요?

2. 미국비자가 훼손되지 않은 상태인가요?

3. 이번 여행의 목적이 가지고 계신 미국비자의 목적과 일치하나요?

4. 새여권의 국적과 구여권의 국적이 동일한가요?

5. 구여권과 신여권상의 이름과 개인 정보가 동일한가요?

 위의 질문에 모두 “예”라고 답할 수 있다면, 구여권과 새여권을 동시에 소지하고 미국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굳이 새로 수수료를 내고 서류준비하고 심사받고 비자를 기다리는 과정을 거칠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만  따라 하신다면 사소한 이유로 떨어지지 않을 꺼에요.  

미국비자 발급 기준요건만 잘 따라하신다면 미국비자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출처: U.S 대사관비자과

 

 

 

.

 

상담문의: 043-263-35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