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world awaits you
  • 청주유학원 원더실장
국가별 생생 유학정보/캐나다유학 Canada

청주유학원에서 알려주는 '캐나다 약대' 어떻게 들어가요?

by 청주유학원 넘버원 2022. 8. 3.

청주유학원에서 알려주는  캐나다 약대 어떻게 들어가요?

 

 

안녕하세요:))  캐나다 유학 설명 잘해주는 청주유학원 넘버원유학입니다.
오늘도 후덕지근하고 뜨거운 공기로 그늘만 찾게 되는 날인데요.
마음만이라도 시원한 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청주유학원 원더실장이 '캐나다 약대 진학' 하는 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캐나다 약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캐나다 대학의 Bachelor of Science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최소 2년간의 필수과목을 다 들어야 합니다. 필수 과목이란 생물,화학, 물리, 수학, 미생물학 등의 과목입니다. 

최근에 들어서 한국은 아예 1학년부터 약대생을 뽑아놓고  6년간 수업을 들어야 하지만 캐나다에서는 한국의 이전 시스템과 같은  2+4 학제 입니다. 2학년까지 필수 이수과목을 끝내고 나서 약대 본과 과정을 지원 할 수 있습니다.

 

 


2+ 4라는 것은 대학에서 최소 2년은 선수과정(Prerequisite)을 이수해야 한다는 뜻이고  4년은 PharmD과정이라고 본과과정입니다.  성공적으로 약대 원서를 준비하려면 각 대학별 요구하는 선수과목 조건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쳐야 하는 것이 필수 조건이며 학교에 따라  별도의 시험성적(한국의 약학대학을 위한  PEET 시험과 같은 )제출과  인터뷰를 보아야 있습니다.

 


2022년도 기준 캐나다 약대에 대해서 UIS라는 곳에 알려주셨는데요. 캐나다 어느 약대가 알아주는 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University of Toronto (토론토 대학교)

 

토론토 대학교 약대는 최근에 발표된  2022년도 약학 대학 랭킹에서 9번째 좋은 약대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교수진은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고 학생들이 제약 산업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다양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토론토 대학은 약대 이외에도 거의 모든전공이  캐나다에서는 선호도 1위 대학입니다.

 


 Univesrsity of British Columbia (UBC)

 

 

브리티쉬 컬럼비아 대학교(UBC)는 캐나다 최고의 약학대학 중 하나입니다. 2022년 Pharmacy and Pharmacolgy 에서 캐나다 전국 2위,  그리고 세계 약학대학 중 33위를 달성하였습니다  UBC 약학 대학은 4년제 학부 및 2년제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학부 과정은 영어와 프랑스어로 진행되며 대학원 과정은 영어로반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MaGill University (맥길 대학교)

 

 

McGill대학교의 약학대학은 교육 및 연구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교수진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약리학 및 치료 전문가이며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및 훈련을 제공합니다.

 

 


Univerisy of  Alberta

 

University of ALberta의 약학 및 약학 대학은 2022년 캐나다에서 최고의 약학대학 순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알버타 대학교 약학대학의 프로그램은 커뮤니티약국, 병원 및 기타 의료 환경에서 체험 학습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Univsersity of Montreal (몬트리올 대학교)

 

 University of Montreal 대학은 1847년에 설립되어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약학 학교 중 하나입니다.

교수진 또한 최고 중 하나이며 2022년 QS Ranking에서 캐나다 5위 약학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캐나다 약대는 바로 진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지원 학생들은 Medical Sciences , Life Sciences등과 같은 학과를 선택하여 약대 진학을 위하여 착실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캐나다 고등학교 UIS에서는  약대입학을 위한 사전 전공과정에 다수의 학생이 오파레터를 수령하였습니다.

 

 

이상 캐나다 내 유명 약대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캐나다 유학에 대한 서류와 자격요건에 대해 유학컨설팅을 받아보고 싶다면 넘버원유학을 찾아주세요 친절한 무료상담과 상세한 정보안내를 통해  여러분의 미래설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찾아주셔 감사합니다.

 

 

 

댓글